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 ‘금융권 취업에 필요한 IT 인재상’ 전문가 특강 개최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 구)에서는 오는 1월 27일에 ‘금융권에서 요구하는 IT 인재상’이라는 주제로 전문가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소프트웨어공학과에서 성공적으로 취업에 도달하기 위해 사전에 준비해야 할 사항들에 대한 일련의 특강으로 금융 IT 채용 담당자가 바라보는 IT 인재상에 대해 전문가 특강이 진행되었다.

신한 DS 전진환 본부장이 전문가로 초빙돼 금융권에서 요구하는 IT 인재상을 탐구하고, 금융 권 등에 취업 지원을 위해 특강이 진행되었다.

전 본부장이 진행하는 특강은 금융권의 디지털 혁신과 기술적 추세에 대한 체계적인 흐름을 제시한다. 금융 분야에서 빛날 수 있는 핵심 기술과 역량의 필수 조건과 금융권 IT 취업 시 고려되는 프로젝트 경험과 성과를 강조하는 방법, 취업 프로세스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위한 면접 전략과 자기소개 전략 등을 안내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는 IT전문가로 SW 개발역량과 인공지능을 활용한 다양한 기술 능력을 교육하고 있다. 학과 교육과정은 이론적인 내용뿐만 아니라 실무에서의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들의 창의성과 능력을 키워가고 있다. 학과 재학생들이 만족할만한 취업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문가 특강을 통해 금융권 취업을 위한 컨설팅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김종배 소프트웨어공학과 학과장은 “학과 양질의 SW 교육 기회 제공뿐만 아니라 실제로 학과 재학생들이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학과 교수진들이 멘토가 돼 재학생 개개인의 IT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전문가 특강 진행을 통해 IT 관련 산업과 협력으로 재학생들이 실무에서 빛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는 1월 24일부터 봄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 홈페이지 입학지원센터를 통해 지원 가능하며, 일반, 산업체, 군 위탁 전형으로 자신의 환경에 따른 맞춤형 지원도 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