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동훈, ‘사법농단’ 무죄에 “나중에 여러 평가 있을 것”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검사 시절 수사팀장을 맡았던 ‘사법농단’ 사건의 양승태 전 대법원장이 1심 무죄를 받은 것에 대해 “나중에 여러 평가가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29일 한 위원장은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 출근길에 취재진에게 “그 사건(사법농단)은 사실상 대법원의 수사 의뢰로 진행된 사건”이라며 이처럼 말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9일 서울 여의도 당사로 들어서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뉴스1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9일 서울 여의도 당사로 들어서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뉴스1

그는 “수사에 관여한 사람이 직을 떠난 상황에서 중간 진행 상황에 대해 말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면서 “나중에 여러 가지 평가가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했다.

한 위원장에 대한 지지율이 윤석열 대통령 지지율과 분리(디커플링)되고 있다는 분석에 대해선 “저는 국민을 평가하는 사람이 아니고 국민한테 평가를 받는 사람”이라며 “제가 더 잘하겠다”고 답했다.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의 피습 사건과 관련해선 “절대로 일어나선 안 되는 사안이지만 이런 테러는 인구가 많고 다원화된 사회에서 일어날 수도 있는 사안”이라며 “더불어민주당은 아직도 경찰을 국회로 불러서 음모론 장사를 계속 이어가고 싶어하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한 위원장은 이후 비대위 회의에선 “임종석(전 청와대 비서실장)과 윤희숙(전 의원), 누가 경제를 살릴 것 같냐”며 “오직 운동권으로 기득권을 수십 년 차지하면서 정치를 장악해 온 사람들이 민생경제를 말할 자격이 있는지 묻고 싶다”고 주장했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