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삼성스토어, AI 제품 원스탑 쇼핑 경험 제공

중앙선데이

입력

삼성스토어, AI 제품 원스탑 쇼핑 경험 제공

삼성스토어, AI 제품 원스탑 쇼핑 경험 제공

삼성스토어가 본격 'AI 시대'를 맞아 모바일부터 가전까지 다양한 품목을 아우르는 AI 제품과 핵심 기능을 한 번에 체험할 수 있는 원스탑 쇼핑 경험을 선사한다.

삼성스토어는 AI가 변화시키는 새로운 일상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비롯해 AI 기능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전문 디테일러의 1 대 1 맞춤 시연 서비스도 제공한다.

AI 특화존과 전문 디테일러 시연으로 친숙해지는 AI 기능

먼저, 삼성스토어는 '갤럭시S24' 시리즈를 직접 만지고 새롭게 탑재된 AI 기능을 체험할 수 있는 'AI 특화존'을 마련했다. 'AI 특화존'은 ▲삼성강남 ▲홍대 ▲청담 ▲서초 ▲대치 ▲영통 ▲용인구성 ▲서수원 ▲대전 ▲더현대 서울 ▲갤러리아 광교 총 11개 점에서 운영한다.

13개 언어 지원 '실시간 통역', 어느 화면에서도 관련 정보를 검색 확인할 수 있는 '서클 투 서치', '삼성 노트'앱에서 사용자가 작성한 글이나 메모를 요약정리해 주는 '노트 어시스트', 사용자 맞춤 편집 도구를 제안하는 '편집 제안', 잘린 사진 속 배경 및 사물을 메꾸어 주는 '생성형 편집' 등 다양하고 혁신적인 AI 기능들을 전문 디테일러의 시연을 통해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다.

또한, 이달 초 출시된 '갤럭시 북4 시리즈'는 새로운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Intel® Core™ Ultra Processor)를 탑재해 새로운 AI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갤럭시 북 시리즈'는 머신러닝, 딥러닝 등 AI 퍼포먼스를 지원하는 NPU를 적용해 전력 효율과 작업 속도를 개선시켜 만족감을 높였다. 고객들은 삼성스토어 방문을 통해 제품을 직접 확인하고 취향과 생활 패턴을 고려해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

삼성스토어, AI 제품 원스탑 쇼핑 경험 제공

삼성스토어, AI 제품 원스탑 쇼핑 경험 제공

"알아서 척척" 새로운 일상으로 초대하는 AI가전 체험

삼성스토어에서는 일상을 더욱 편리하게 만드는 AI 기능이 탑재된 가전제품부터 가전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싱스 앱까지 모두 체험할 수 있다.

먼저, 한층 진화된 AI 기반 혁신 기능이 적용된 'BESPOKE 그랑데 세탁기 AI'와 '건조기 AI'를 포함해, 국내 최초로 AI+ 인증받은 무선 스틱 청소기 'BESPOKE 제트 AI' 등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고객들은 다양한 가전제품들의 기능을 손쉽게 비교해 볼 수 있으며 전문 디테일러의 1:1 상담을 통해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는 제품도 추천받을 수 있다.

아울러, 스마트싱스 앱의 'AI 절약 모드'를 통해, 여러 가전제품의 에너지 효율 관리도 한 번에 가능하다. 삼성스토어는 홈 엔터테인먼트, 홈 스튜디오, 홈 피트니스, 게임 룸, 펫 케어 등 주제별 공간에서 제품 간 연결성을 경험할 수 있는 스마트싱스 체험존도 마련해 눈길을 끈다.

한편, 삼성스토어는 이번 갤럭시S24 시리즈 언팩을 기념해 △39개 백화점 내 AI 체험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소문 내기 이벤트 △매장 방문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삼성스토어에서 휴대폰 구매 시 SK텔레콤·KT·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 모두 개통이 가능하며, 기존 이용 중인 휴대폰의 통신사별 위약금도 빠르게 조회가 가능하다.

박영덕 기자 park.youngduck@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