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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고객의 수익률 제고와 디폴트옵션 도입 힘써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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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면

개인형 퇴직연금(IRP) ㈜신한은행, 신한은행 IRP ★★★★★★

㈜신한은행의 신한은행 IRP가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개인형 퇴직연금(IRP) 부문에서 수상했다. 6년 연속이다.

신한은행의 퇴직연금 고객을 위한 전담 조직인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는 IRP 고객들의 수익률 제고 및 디폴트옵션의 안정적 도입에 힘써 왔다. 그 결과 2022년 말 공시 기준 IRP원리금비보장 1년 및 10년 수익률에서 모두 은행권 1위를 달성했고, 고용노동부 공시 자료에 의하면 2023년 3분기 기준 디폴트옵션 운용금액 1조1710억원으로 전체 퇴직연금사업자 중 1위를 기록했다.

신한은행의 퇴직연금 비대면 관리시스템인 ‘나의 퇴직연금’은 지난해 80만 명 이상의 개인형 IRP 고객 관리를 위한 AI 기반 퇴직연금 목표 관리 서비스인 ‘신한은행 연금케어’를 출시했다. 신한은행 연금케어는 퇴직연금에 특화된 목표 기반 투자 엔진을 적용해 ▶개인별 수익률 목표 설정 ▶맞춤형 상품 포트폴리오 ▶자산건강도 및 투자 가이던스 제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문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고객별 퇴직연금 운용 목표액, 목표 수익률이 달성될 수 있도록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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