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고객 맞춤형 생활 콘텐트 제공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모바일앱카드 신한카드㈜, 신한 SOL페이 ★★★★★★★★

신한카드㈜의 신한 SOL페이가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모바일앱카드 부문에서 수상했다. 8년 연속이다.

신한 SOL페이는 국내 최다 규모의 고객과 업계 1위 시장 점유율을 보유한 플랫폼으로, 결제 기능과 더불어 송금·자산관리·상품추천 등의 금융 서비스 및 고객 맞춤형 생활 콘텐트를 제공하며 ‘Only 1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신한카드는 신한금융그룹 디지털 브랜드 통합으로 앱 명칭을 기존 신한pLay에서 ‘신한 SOL페이’로 변경하고 첫 화면을 새롭게 개편, 고객 사용성을 크게 개선했다. 고객이 카드사 앱에서 가장 중시하는 명세서·카드관리·혜택 등에 대한 접근성을 크게 강화하고, 첫 화면에서 핵심 기본 기능을 거의 소화함으로써 심플하고 편리한 고객 경험을 제공했다.

이를 통해 신한 SOL페이가 담고 있는 수많은 서비스로 인한 복잡성을 해소하고 각 기능들에 더 유려하게 연결시켜주는 메인 허브의 기능을 강조했다. 또한 고객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10대 메뉴를 선정해(로그인·인증, 내 카드관리, 포인트 조회 등) UX를 대폭 개선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