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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1인 가구, 맞벌이 부부 위한 ‘이브닝서비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가전AS LG전자㈜, LG전자서비스

LG전자㈜의 LG전자서비스가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가전 AS 부문에서 수상했다.

LG전자서비스는 ‘고객경험개선지수’를 개발해 여정 단계별 고객 관리 체계를 구축했다. 지난해 9월부터 1인 가구와 맞벌이 부부 등 고객 목소리를 반영해 평일 오후 6시 이후에도 수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이브닝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가전제품의 성능과 상태를 점검하고, 세척부터 살균까지 한 번에 처리하는 가전 케어 서비스를 론칭해 운영 중이다.

LG전자서비스는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이 부여하는 ‘사업주 자격검정’ 인증을 취득했다. 이로써 수리 기술자격 검정을 자체적으로 운영하며 전문 서비스 인력을 육성, 고객에게 더욱 공신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고객 유형을 세분화해 고객의 니즈에 따라 적합한 상담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당일 재상담이 필요한 고객은 직전 상담 컨설턴트와 연결해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다. 무인 솔루션 니즈에 따라 단순 상담 위주의 콜센터에서 유·무인 최적 상담체계도 구축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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