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KEIT, 기술경영경제학회·한국정책학회와 글로벌 공급망 정책자문 협약 체결

중앙일보

입력

KEIT-기술경영경제학회-한국정책학회 글로벌 공급망 정책 자문 및 성과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KEIT-기술경영경제학회-한국정책학회 글로벌 공급망 정책 자문 및 성과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KEIT, 원장 전윤종)은 17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기술경영경제학회(KOSIME, 회장 이정훈), 한국정책학회(KAPS, 회장 윤지웅)와 글로벌 공급망 정책 자문 및 성과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급변하는 글로벌 공급망에 대응하여 정책 자문, 공동연구, 성과 확산 등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각 기관은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공급망 정책자문 활동 ▲연구세미나 개최 및 공동연구 수행 ▲공공부문의 성공적인 혁신 및 시스템 전환을 위한 협력활동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KEIT 전윤종 원장은 “기술개발, 기술경영경제, 정책 분야를 주도하는 3개 기관의 업무협약을 통해 발휘되는 시너지는 직면한 대내외 환경을 이겨내고, 견고하고 안정된 공급망 완성의 초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이 주최하고 기술경영경제학회, 한국정책학회가 주관하는 ‘소재·부품·장비 통계 데이터 활용 논문 공모전 시상식’을 함께 개최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공모전은 소재부품장비 분야의 통계 동향분석, 정책기획 활용성 제고 및 데이터 기반의 R&D 정책기획 아이디어 발굴이 목적이다.

대상(산업부 장관상)을 받은 고려대 유승원, 이상숙 학생은 ‘소부장 R&D 사업의 혁신 성과 연구 : 정책 부가성 관점으로’ 라는 주제로, 상장 및 상금을 수상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