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환전 수수료 평생 무료"…토스뱅크, 외환 서비스 출시

중앙일보

입력

인터넷전문은행 토스뱅크는 18일 기자간담회에서 외환 서비스를 출시하고, 환전 수수료를 없애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토스뱅크의 외환 서비스는 ‘토스뱅크 외화통장’ 하나로 전 세계 17개 통화를 24시간 내내 실시간으로 환전할 수 있다. 해외 결제와 출금은 기존 토스뱅크 체크카드로 할 수 있으며 환전·결제·입출금 수수료는 모두 무료다. 토스뱅크는 앱에서 해외 결제ㆍATM 출금 수수료 면제 혜택 프로모션을 오는 7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안내하고 있다.

토스뱅크 외환 서비스 출시 기자간담회   (서울=연합뉴스) 18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토스뱅크 외환 서비스 출시 기자간담회가 열리고 있다. [연합뉴스]

토스뱅크 외환 서비스 출시 기자간담회 (서울=연합뉴스) 18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토스뱅크 외환 서비스 출시 기자간담회가 열리고 있다. [연합뉴스]

김승환 토스뱅크 외환 서비스 프로덕트오너(PO)는 “환전 수수료는 평생 무료로 한다는 계획”이라며 “카드 결제 수수료 등은 일단 프로모션이기는 하지만, 현재로선 연장해서 고객들이 해외여행 시 수수료 없이 결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해외 ATM 수수료에 대해서도 “일부 해외 ATM에서 별도로 부과하는 수수료가 있는 경우 출금 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지만, 국제브랜드 수수료 등은 무료”라고 설명했다. 외화통장의 외화 예치 한도는 따로 없으며, 월 최대 환전 한도는 30만달러다. 토스뱅크는 개인, 법인을 포함한 해외송금 기능도 이른 시일 내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홍민택 토스뱅크 대표는 “외환 서비스에는 단순한 환전, 결제뿐 아니라 외화 운용, 조달 등 다양한 사업모델이 있다”며 “환전에 대해선 평생 무료라고 출시 시점에서 선언할 만큼 사업에 자신감이 있는 상태라고만 말씀드리겠다”고 설명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