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상에 이런일이' 26년만에 폐지 기로…SBS PD들 집단 반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사진 SBS 홈페이지 캡처

사진 SBS 홈페이지 캡처

SBS 대표 장수 프로그램인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가 폐지 기로에 놓였다.

16일 방송계에 따르면 최근 SBS는 '세상에 이런 일이' 폐지를 결정하고 이 사실을 담당 PD에게 전달했다. 폐지 이유로는 '프로그램이 경쟁력이 없고, 방송국 적자 규모를 줄이는 차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SBS는 "아직 정해진 것이 없다"는 입장이다.

'세상에 이런 일이'는 주변에서 일어나는 신기하고 놀라운 이야기를 밀착 쥐재하는 SBS 시사교양본부의 간판 프로그램이다. 1998년 5월부터 26년째 방영을 이어오고 있다. 방송인 임성훈과 박소현이 첫 회부터 진행을 맡아오고 있다.

이 같은 폐지 통보에 시사교양본부 PD들은 강력하게 반발하고 있다. 이들은 성명에서 "12일에 시사교양본부 정기 평PD 회의가 열리고 나서야 시사교양국장으로부터 공식 답변을 들을 수 있었다"며 "시사교양본부 입장은 '프로그램 폐지를 반대한다. 편성 측에 시간대 이동을 요청했다'였다. 우리는 그 말을 믿기로 했다. 지금은 힘을 모아 세상에 이런 일이를 지켜야 할 때"라고 밝혔다.

이어 "평가 기준에는 수익만이 아니라 조직 내에서 담당하는 역할까지 아우르는 무형의 가치도 포함돼야 마땅할 것"이라며 "프로그램이 사라지는 것은 본부 전체의 인재 양성 과정, 인력과 자원 배분 문제를 뒤흔드는 중요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구성원들에게 충분한 설명과 설득의 과정 없이 결정돼서는 안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