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보복운전 억울하다"는 이경, 기소의견 낸 경찰 2명 고소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보복 운전 혐의로 벌금형을 받아 더불어민주당 총선 예비후보 심사에서 부적격 판정을 받은 이경 전 상근부대변인이 15일 현직 경찰관 2명을 고소했다. 보복 운전 기소의견을 냈다는 이유에서다.

이경 전 더불어민주당 상근 부대변인. 뉴스1

이경 전 더불어민주당 상근 부대변인. 뉴스1

이 전 부대변인은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 "저에 대해 보복 운전 기소 의견을 낸 경찰관 2명을 고소 진행 중"이라며 "경찰관 첫 통화 시 '운전한 사실도, 기억도 없다. 지금 당장 경찰서로 가겠다'고 말한 증거가 경찰 진술서, 검찰 진술서에 기록돼 있지만, 경찰은 첫 통화 시 '자백했다'는 허위사실을 보고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2년 전 수사 처음부터 날짜, 시간, 제집 주소가 확실하니 CCTV 수사를 요청했고 이 또한 경찰 진술서, 검찰 진술서, 재판 기록에도 나와 있다"며 "내가 운전했다면 어떻게 경찰에 CCTV 수사를 요청할 수 있겠나, 경찰은 CCTV 수사를 하지 않았다"고 했다.

민주당을 향해선 "'1심 유죄 시 공천 배제한다'는 당헌당규를 삭제했다"며 "이 삭제 내용이 타 후보에는 적용되지만 오로지 저 이경에게는 적용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의 적격·부적격 기준은 무엇인가. 당원들이 '이경을 선택할 기회를 달라'는 청원이 2만4000명에 가까워진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12월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 이경 더불어민주당 전 상근부대변인이 게시한 '대리기사님을 찾습니다'라고 적힌 현수막이 걸려 있다.  뉴스1

지난해 12월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 이경 더불어민주당 전 상근부대변인이 게시한 '대리기사님을 찾습니다'라고 적힌 현수막이 걸려 있다. 뉴스1

앞서 이 전 부대변인은 지난 2021년 11월 12일 오후 10시쯤 서울 영등포구의 한 차로에서 보복 운전한 혐의로 기소됐다. 이 전 부대변인은 사건 당시 대리기사를 직접 찾아 자신의 결백을 입증하겠다며 지난달 29일 페이스북에 "9700곳이나 되는 대리기사 업체를 모두 찾아가기 시작한다"며 "아무리 억울하고 힘들어도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 전 부대변인은 이재명 대선 캠프에서 선대위 대변인을 역임한 친명(친이재명)계 인사로, 최근 국민의힘에 입당한 이상민 의원 지역구인 대전 유성을 출마를 준비해왔지만, 총선 예비후보 심사에서 부적격 판정을 받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