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 [포토타임] 초미세먼지 '나쁨'... 내일은 스모그까지 유입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포토타임] 초미세먼지 '나쁨'... 내일은 스모그까지 유입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포토타임] 초미세먼지 '나쁨'... 내일은 스모그까지 유입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기기 알림 설정이 꺼져있어요.
중앙일보 앱 알림 허용을 위해
알림 설정 페이지로 지금 이동 하시겠어요?

설정 > 알림 > 중앙일보에서 알림을 허용해주세요.

알림 허용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오후 5:30

초미세먼지 '나쁨'... 내일은 스모그까지 유입

서울과 수도권의 초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보인 10일 서울 중구 서울역에서 산업용 마스크를 쓴 시민이 지하철에 탑승해있다. 이날 충남과 대전, 세종을 중심으로는 초미세먼지 주의보가 내려졌다. 기상청은 내일(11일)도 수도권과 충남, 전북과 경북 지방을 중심으로 먼지가 머물겠으며 밤에는 국외 스모그가 유입되겠다고 예보했다.

뉴시스

뉴시스

오후 4:00

e스포츠, 페이커의 T1 올해도 우승할까?

10일 오후 서울 종로구 LCK아레나에서 열린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개막 미디어데이에서 e스포츠 구단 선수들과 감독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미디어 데이에서 T1을 제외한 참가팀들은 유력 우승 후보로 모두 T1을 꼽았다. 이에 T1 김정균 감독은 “가장 많이 지목을 받은 것은 선수들이 잘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해 기쁘다”라며 “개인적으로는 성적도 성적이지만 개인적으로는 건강한 팀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이어 페이커 이상혁 선수도 “상황상 우승 커리어가 있어서 이렇게 골라주신 것 같다”라며 “우리가 할 것 열심히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페이커' 이상혁이 대회에 임하는 각오를 밝히고 있다. 연합뉴스

'페이커' 이상혁이 대회에 임하는 각오를 밝히고 있다. 연합뉴스

오후 3:30

1박2일로 PK찾은 한동훈 비대위원장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0일 오후 부산 동구 아스티호텔워케이션 거점센터에서 열린 부산 미래 일자리 현장 간담회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PK 방문은 대전·대구·광주·청주·수원·강원에 이은 7번째로 새해부터 시작된 전국 시도당 순회 일정에서 이틀간 머무는 것은 처음이다. 한 위원장은 경남 창원 국립 3·15민주묘지 참배를 첫 일정으로 경남도당 신년인사회에 참석했다. 부산에서는 미래 일자리를 주제로 지역 현안 간담회 등이 예정되어 있다. 간담회 후에는 자갈치 시장과 남포동 비프(BIFF) 광장을 방문해 시민들과 만날 예정이다.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김주열 열사 가묘 바라보는 한동훈 비대위원장. 연합뉴스

김주열 열사 가묘 바라보는 한동훈 비대위원장. 연합뉴스

셀카 찍는 한동훈 비대위원장. 뉴시스

셀카 찍는 한동훈 비대위원장. 뉴시스

오후 2:00

경기도선관위, 사이버선거범죄 근절 홍보 퍼포먼스 실시

제22대 국회의원선거를 90여일 앞둔 10일 경기 수원시 영통구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 사이버공정선거지원단실에서 관계자들이 사이버선거범죄 근절 퍼포먼스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개정된 공직선거법에 따라 선거일 전 90일부터 선거일까지 선거운동을 위해 딥페이크 영상 등을 제작·편집·유포·상영 또는 게시할 수 없다. 다만 부칙에 따라 공포 후 1개월이 경과한 오는 29일부터 금지된다.

뉴스1

뉴스1

오후 1:00

사랑을 나눠요... 국군간호사관학교 연탄 봉사

국군간호사관학교 간부와 생도 180여 명이 10일 대전 동구 천동 일원에서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국간사는 이날 4가구에 연탄 1600장을 지원했으며 추가로 간부 및 생도들이 모금한 520만원을 대전연탄은행에 기부했다.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오전 11:10

피습 8일 만에 퇴원하는 이재명 대표

흉기 피습을 당했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오전 서울 종로구 연건동 서울대학교병원에서 퇴원하고 있다. 피습 8일 만에 퇴원하는 이 대표는 당장 당무에 복귀하지 않고 자택에서 치료를 이어갈 예정이다. 퇴원하며 취재진 앞에 선 이 대표는 “모두가 놀란 이번 사건이 증오의 정치 대결의 정치를 끝내고 서로 존중하고 상생하는 제대로 된 정치로 복원하는 이정표가 되길 진심으로 소망한다”면서 “상대를 죽여 없애야 하는 전쟁같은 이 정치를 이제는 종식해야 해 서로 존중하고 인정하고 타협하는 제대로된 정치로 복원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강정현 기자

강정현 기자

뉴스1

뉴스1

오전 10:30

1기 신도시 노후 아파트 점검하는 尹 대통령

윤석열 대통령이 10일 주택을 주제로 '국민과 함께하는 두 번째 민생토론회' 형식으로 열린 국토교통부의 2024년 신년 업무보고에 앞서 노후신도시 재개발이 예정된 경기도 고양시 백송 5단지 지하주차장을 방문, 현장 점검하고 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열린 토론회에서  “30년 이상 노후화된 주택은 안전진단 없이 바로 재건축에 착수할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대통령실사진기자단

대통령실사진기자단

오전 10:00

검찰로 송치되는 이재명 피습 피의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흉기로 피습한 60대 김모씨가 10일 오전 부산 연제경찰서에서 나와 검찰로 송치되고 있다. 경찰은 이날 오후 피의자 추가 조사, 프로파일러 심리·진술 분석, 휴대전화 포렌식 수사, 각종 증거물 분석 등을 토대로 김씨의 범행 동기, 공범 여부, 구체적 동선 등을 포함한 수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송봉근 기자

송봉근 기자

오전 9:30

출퇴근 시간 지하철 4호선 의자 없는 칸 시범운영

출퇴근 시간 혼잡도 완화를 위한 서울 지하철 4호선 열차 의자 없는 칸 시범운영이 시작된 10일 오전 사당행 지하철 4호선 의자 없는 칸에 시민들이 탑승해 있다. 이번 시범사업 시행으로 4호선 1개 편성 1개 칸의 객실 의자가 제거된다. 4호선은 지난해 3분기 기준 최고 혼잡도가 193.4%로 1~8호선 중 가장 높은 혼잡도를 기록했다. 공사는 혼잡도가 높은 4호선을 시범사업 대상 호선으로 선정해 혼잡도 개선 효과를 검증할 계획이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2024.01.10오전 8:30

14년째 매년 쌀 300포 기부하는 '얼굴 없는 천사'

10일 오전 서울 성북구 월곡2동 주민센터 앞에서 주민과 구청 관계자들이 '얼굴 없는 천사'가 보내온 쌀을 차에서 내린 뒤 기념촬영 하고 있다. 성북구의 '얼굴 없는 천사'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20kg 포장쌀 300포를 매년 보내오고 있다. 2011년부터 올해까지 14년째 기부한 쌀의 양은 84t으로 금액으로는 2억원이 훌쩍 넘는 규모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