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 신축 아파트 곳곳 하자, 인분도 나왔다" 입주예정자 분통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세종시의 한 입주 예정 아파트에 대한 사전점검에서 인분이 발견되고 주요 시설에서 하자가 나타났다는 민원이 제기돼 관할 지방자치단체가 조사에 나섰다.

사진 보배드림 캡처

사진 보배드림 캡처

사진 보배드림 캡처

사진 보배드림 캡처

사진 보배드림 캡처

사진 보배드림 캡처

세종시는 이달 말 입주 예정인 산울동 A아파트 사전점검 과정에서 시공 불량 등 여러 가지 민원이 접수돼 본격적인 점검에 나설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A아파트는 아파트 1350가구와 오피스텔 217가구 등 총 1567가구 규모로 오는 31일부터 입주가 시작된다. 입주를 채 한 달도 남겨두지 않은 지난 5∼7일 입주민이 참여한 사전점검에서 문제점이 다수 노출됐다.

한 입주 예정자는 인터넷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지난해 12월 15일 사전 점검이었지만 더 완성된 모습을 보인다며 일정을 연기했다. 그러나 전혀 기대에 부응하는 모습이 아니었다"고 분통을 터트리며 시공 하자 모습이 담긴 사진을 게시했다.

사진에 따르면 천장에 형광등이 설치돼 있지 않고, 벽면의 타일 마감이 미흡했다. 복도에는 건축 자재가 쌓여있고, 곳곳에 마루와 벽 등에서 틈이 벌어진 모습이 눈에 띄었다.

화장실에서 치우지 않은 인분이 발견됐다는 민원도 제기됐다.

세종시의회 홈페이지에도 "엄청난 경쟁률을 뚫고 청약에 당첨됐지만 전등 켜는 스위치조차 없고 전기도 들어오지 않았다"며 "어두운 상태로 사전점검이 가능하냐. 분양가만 4억 원이다. 돈과 땀과 피, 전 재산이 들어간 들어간 집"이라는 민원이 올라왔다.

입주 예정자들은 "이런 상황에서 예정대로 입주하기 어려울 것 같다"며 "세종시에 준공 연기 등을 요청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입주 예정자들의 불만이 없도록 현장 조사를 한 뒤 시공사에 문제점을 보완할 것을 요청하겠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