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나경원, 이준석 탈당에 "노원에 공천 줄 것 같으니 나간듯"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은 3일 신당 창당을 선언한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에 대해 "당에서는 이 전 대표를 서울 노원에 계속 공천해주려고 하는 입장이었다"며 "당이 공천을 배제하지 않는다고 하니까 그냥 튀어 나가버리더라"고 말했다. 당선 가능성이 높지 않은 서울 노원 공천을 받을 것 같으니 이 전 대표가 탈당했다는 것이다.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나 전 의원은 이날 YTN '뉴스큐'와 인터뷰에서 "이 전 대표의 신당 창당이 사실 너무 안타깝다. 이 전 대표가 아마 섭섭함이 굉장히 많을 텐데, 그걸 (계기로) 신당이라는 걸 창당하겠다고 하는데 시점과 명분이 좀 약하지 않았나"라고 평했다.

그는 또 "'노원에 줄 것 같으니까 나갔나'라고, 다들 그런 생각을 했다"고 전했다. 나 전 의원은 "노원도 어렵지만 동작도 어렵다. 큰일을 맡을 때도 있지만 동작을의 당협위원장으로 최선을 다한다"며 "(이 전 대표도) 그렇게 했으면 어땠을까"라고 아쉬움을 표했다.

나 전 의원은 '이준석 신당'의 파급력에 대해선 "한동훈 비대위의 출발로 이준석 신당의 효과는 상당히 소멸됐다고 본다"고 평가절하했다.

그는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국회에서 통과된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관련 특검법에 대해선 "특검 자체가 명확성 원칙에 반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헌법에 위배되고, 총선용이라는 걸 알고 있기 때문에 그 특검 자체가 리스크로는 작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특검법의 국회 재표결 시 국민의힘 내 이탈표 발생 가능성에 대해선 "공천에서 탈락한다고 해서 이탈하겠다? 그렇게는 안 보인다"고 예상했다.

총선 전망에 대해서는 "대통령의 국정 지지도가 높아져야 한다"면서 "대통령의 실점 포인트도 있었다. 앞으로 잘 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실점 포인트에 대해서는 "최근에 부산 엑스포 실패 이후 재벌 총수와 떡볶이를 먹는 그림은 마음에 안 들었다"고 언급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