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동훈 “국민의힘, 국민께 동료 의식 실천하는 당으로 거듭날 것”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뉴스1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뉴스1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일 총선 100일 앞두고 “국민의힘은 100일 남은 국민의 선택을 앞두고 동료 시민에 대한 계산 없는 선의를 정교한 정책으로 준비해 실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한 위원장은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신년 인사회에서 “국민들께서 우리의 마음을, 실천을 그리고 상대 당과 차이를 정확하게 알아보실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한 위원장은 “우리가 지향하는 자유민주주의 사회는 낯선 사람들 사이의 동료 시민의식으로 완성된다고 생각한다”며 “재해를 당한 낯선 사람에게 자신이 운영하는 찜질방을 내주는 자선, 연평도 포격 당시 한 달 동안 연평도 주민에게 쉴 곳을 제공한 인천 인스파월드의 박 사장님 같은 분이 계셨다. 그리고 지하철에서 행패 당하는 낯선 시민을 위해 대신 나서준 용기 같은 게 제가 생각하는 동료 시민 사회의 동료 의식이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국민의힘은 국민 모두에게 그런 동료의식을 실천하는 당으로 거듭나겠다”며 “국민들이 우리 국민의힘을 믿을 수 있는 동료로 믿고 지지할 수 있게 하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국민들께서 우리의 그 마음을 그리고 그 실천을 그리고 상대당과의 차이를 정확하게 알아보실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새해 복 많이 받으라”고 전했다.

아울러 그는 당원들에게 “여러분과 같이 일하게 돼서 참 좋다”며 “만난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바로 고백하는 것 같다. 서로 마음을 정했으니 지금부터 같이 나가자”고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