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넷플릭스 키워줬더니 배신"…'성폭력 무죄' 스페이시 분통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넷플릭스 드라마 '하우스 오브 카드'에서 야망에 찬 정치인 프랭크 언더우드 역을 맡은 배우 케빈 스페이시. 사진 넷플릭스

넷플릭스 드라마 '하우스 오브 카드'에서 야망에 찬 정치인 프랭크 언더우드 역을 맡은 배우 케빈 스페이시. 사진 넷플릭스

미국 배우 케빈 스페이시(64)가 자신과의 관계를 단절한 영상 스트리밍 업체 넷플릭스에 대해 불만을 표했다.

26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가디언 등에 따르면 미 정치평론가 터커 칼슨은 지난 24일 자신의 엑스(X·옛 트위터)에 최근 동성 성폭력 혐의에 대해 무죄 판결을 받은 스페이시 인터뷰 영상을 올렸다.

스페이시는 인터뷰에서 "넷플릭스가 내 혐의만으로 나와의 관계를 공개적으로 끊기로 결정한 것은 이상하다"며 "의심할 여지 없이 넷플릭스가 내 덕에 존재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내가 그들에게 명성을 안겼다. 그리고 그들은 나를 매장했다"고 주장했다.

스페이시는 2001∼2013년 런던 극장에서 예술감독으로 일할 당시 남성 4명에게 성범죄를 저지른 혐의로 기소됐다가 지난 7월 법원에서 무죄 판결을 받았다.

넷플릭스는 히트작 '하우스 오브 카드'(House of Cards) 제작진 중 한 명을 포함한 피해자들이 잇따라 스페이시로부터 성범죄를 당했다고 폭로하자, 2017년 제작 중단을 선언하고 주연인 스페이시를 하차시켰다. 스페이시는 이 드라마에서 야망에 찬 정치인 프랭크 언더우드 역을 맡아 열연했다.

넷플릭스는 스페이시를 주연 배우로 하는 미국 작가 고어 비달의 전기 영화 '고어'도 취소했다.

'하우스 오브 카드' 제작사인 미디어라이츠캐피털(MRC) 등은 스페이시의 성추문으로 제작 중단 등 피해를 봤다며 소송을 제기했다. 지난해 로스앤젤레스(LA) 법원은 스페이시가 3000만 달러(약 390억원)를 배상해야 한다고 결정했다.

스페이시는 복귀 시점을 묻는 말에 "우리가 지금 대화한 순간부터 복귀한 것"이라는 모호한 답을 내놨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