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尹 '히어로즈 패밀리' 앞 깜짝 마술쇼…특별한 선물 전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윤석열 대통령은 크리스마스를 앞둔 22일 나라를 위해 일하다 순직한 ‘제복 영웅’ 유가족들을 용산 대통령실로 초청했다.

이날 윤 대통령은 용산 대통령실에서 ‘히어로즈 패밀리와 함께하는 꿈과 희망의 크리스마스’ 행사를 개최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22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파인그라스에서 열린 ‘히어로즈 패밀리와 함께하는 꿈과 희망의 크리스마스’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윤석열 대통령이 22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파인그라스에서 열린 ‘히어로즈 패밀리와 함께하는 꿈과 희망의 크리스마스’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이날 행사에는 지난 2016년 5월 4일 어린이날을 하루 앞두고 강풍에 인명 피해를 막으려 출동했다가 머리를 다쳐 순직한 고 허승민 소방위 유가족, 2017년 8월 18일 강원도 철원에서 K-9 자주포 사격훈련 중 폭발 사고로 순직한 고 이태균 상사 유가족, 2020년 2월 한강에 투신한 실종자를 수색하다 순직한 고 유재국 경위 유가족 등 전몰·순직한 제복 영웅의 초등학생 이하 자녀 14명과 배우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대통령실에 초청된 아이들은 마술쇼와 캐럴 메들리 공연 등을 관람하고, ‘드림 트리’에 자신의 꿈을 적은 ‘꿈 카드’를 걸었다.

윤 대통령은 특히 강직성 전신마비를 가진 유이현 군의 꿈 카드를 대신 걸어주며 격려했다고 대통령실은 전했다.

윤 대통령은 이어 아이들과 참석한 보호자들과 오찬을 함께 하며 육아를 비롯한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오찬 후 윤 대통령은 이준형 마술사와 함께 아이들의 선물이 깜짝 등장하는 마술을 펼치기도 했다. 윤 대통령은 아이들 한 명 한 명과 꿈에 대해 이야기하며 아이들이 평소에 갖고 싶어한 천체망원경, 영어학습키즈세트 등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했다.

윤 대통령은 “대통령실에서 개최하는 첫 크리스마스 행사를 히어로즈 패밀리와 함께해 정말 뜻깊다”며 “참석자 모두가 꿈과 희망으로 가득한 새해를 맞이하길 바란다”고 기원했다.

또한 윤 대통령은 “여러분은 혼자가 아니다”라며 “여러분들의 아버지를 기억하고, 여러분의 가족을 잊지 않는 국가가 늘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달라”고 말했다.

이어 “어려운 일이 있어도 울지 않고 부모님을 도와서 잘 이겨내는 어린이가 착한 어린이”라며 “그런 아이들에게 산타할아버지가 선물을 많이 주신다”고 덧붙였다.

한편 히어로즈 패밀리는 국가보훈부가 순직 제복 영웅의 미성년 자녀들이 자긍심을 갖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현 정부 들어 신규로 추진한 사업이다. 그동안 사회 각계 저명인사들이 미성년 자녀들의 멘토(106명)로서 후원을 해왔고, 정부와 민간단체(우미희망재단,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등)가 연계해 다양한 정서지원 프로그램의 운영 및 장학금 지원을 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