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라이프 트렌드&] 정통 파스타의 맛 재현한 프리미엄 소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대상㈜ 청정원 시그니처 파스타소스 2종

청정원에서 선보인 파스타소스 ‘베이컨&갈릭 까르보나라’(왼쪽)와 ‘트러플&포르치니 크림’. [사진 대상㈜ 청정원]

청정원에서 선보인 파스타소스 ‘베이컨&갈릭 까르보나라’(왼쪽)와 ‘트러플&포르치니 크림’. [사진 대상㈜ 청정원]

대상㈜ 청정원은 최근 선보인 프리미엄 라인 시그니처 파스타소스 ‘트러플&포르치니 크림’과 ‘베이컨&갈릭 까르보나라’가 출시 직후부터 소비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정통 파스타의 맛을 재현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사전조사를 통해 최신 트렌드에 맞는 재료 선정, 식감 및 풍미 등과 같은 파스타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것이 인기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트러플&포르치니 크림’은 세계 3대 식재료 중 하나로 꼽히는 트러플과 ‘버섯의 왕’이라 불리는 포르치니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양송이의 식감이 어우러진 버섯 크림 파스타소스로 강한 향을 극대화했다. ‘베이컨&갈릭 까르보나라’는 고소한 계란 노른자를 넣은 정통 크림파스타로, 깊고 진한 소스에 쫄깃한 베이컨으로 식감까지 살려 먹는 재미를 더했다.

기존 청정원 크림 파스타소스 대비 크림 함량을 최대 30% 이상 늘려 더욱 진한 크림소스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부드러운 크림 베이스에 고급 치즈와 버터로 고소한 맛을 끌어올렸고, 베이컨·마늘·버섯 등의 원물을 최대 3배 이상 늘려 소스만으로도 고품질의 파스타를 완성할 수 있다. 스테이크나 새우·명란 등을 곁들이면 보다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리조또나 그라탕·뇨끼 등의 레시피에도 활용할 수 있다. 와인·위스키·칵테일 등과 곁들이면 홈파티 분위기도 즐길 수 있다.

김영선 대상㈜ CM3팀장은 “파스타소스 1위 브랜드의 독보적 기술력과 노하우를 활용해 선보인 프리미엄 라인 ‘시그니처 파스타소스’ 2종이 출시와 동시에 호평을 받고 있다”며,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이번 신제품을 활용한 홈스토랑 메뉴로 파티의 즐거움을 더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제품은 대형마트와 할인점 등 오프라인과 쿠팡·마켓컬리 등 온라인 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대상㈜ 청정원은 오일, 토마토 파스타소스 등을 추가로 선보이며 프리미엄 ‘시그니처 파스타소스’ 라인업을 완성할 계획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