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눈물 찔끔" 계양역 노인의 사연…아내 유품 담긴 가방 찾았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고모씨가 되찾은 가방 안에 들어있던 물건들. 연합뉴스

고모씨가 되찾은 가방 안에 들어있던 물건들. 연합뉴스

아내의 유품이 담긴 가방을 잃어버렸다며 지하철 역사에 돌려달라는 글을 붙인 70대 남성이 가방을 되찾았다.

21일 사회관계망서비스 엑스(X·옛 트위터)에 따르면 전날 한 누리꾼이 “어제 인천 계양역 갔다가 눈물 찔끔함”이라는 내용의 글과 A4 용지를 찍은 사진을 함께 올렸다.

종이에는 연락처와 함께 “12월 8일 계양역 도로 옆에 노트북이 든 백팩을 그냥 두고 승용차로 귀가해 가방을 분실했다”며 “사람 한 명 살린다는 마음으로 돌려주시면 분명 후사하겠다”는 글이 담겼다.

76세 노인이라고 밝힌 글쓴이는 “백팩 속 내용물 중 USB 여러 개에는 먼저 세상을 떠난 집사람 관련 내용과 집사람이 사용한 전화기 등 이 사람이 생활에 필요한 내용이 들어 있다”며 “제발 살려달라”고 했다.

고씨와 49년을 함께 지낸 그의 아내는 유방암에 걸려 투병 생활을 하다 2021년 10월 지인 모임에서 갑자기 쓰러진 후 73세의 나이로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천 계양역 일대에 붙은 게시글. 엑스 캡처

인천 계양역 일대에 붙은 게시글. 엑스 캡처

고씨는 계양역 일대 10곳에 가방을 찾아달라는 글을 직접 프린트해 붙였고, 분실 13일째인 이날 공항철도 검암역 유실물 센터에서 결국 가방을 되찾았다.

고씨는 지난 8일 공항철도 계양역에서 하차하면서 전동차 안에 가방을 두고 내렸던 것으로 파악됐다.

고씨는 연합뉴스에 “경찰관이 CCTV를 확인해 제가 계양역 역사 내에서 가방을 메고 있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려줬다”며 “전동차 안에 두고 내렸을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유실물 센터에 연락했더니 다행히 가방이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저에겐 돈으로도 살 수 없는 소중한 아내의 유품을 되찾게 돼서 정말 다행"이라며 "관심을 가지고 도움을 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고 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