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제이드팰리스, 동절기 휴장기간 2차 리뉴얼 진행

중앙일보

입력

고품격 회원제 골프클럽 제이드팰리스는 최상의 잔디 상태, 최고의 코스 관리, 프리미엄 서비스를 느낄 수 있어 한번 다녀오면 잊지 못하는 곳으로 유명하다.

천혜의 자연을 품은 도전 의식을 자극하는 코스

제이드팰리스는 국내 최초로 세계적인 골프코스 디자인회사인 그렉 노먼사에서 설계한 코스로 유명하다. 매 홀마다 수려한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도록 자연 지형의 특성을 최대한 살렸으며, 절묘하게 구성된 코스로 플레이어들의 도전 의식을 자극하고 흥미로운 플레이를 가능하게 한다. 실제 그렉 노먼은 자신이 설계한 코스 중에 가장 많은 애정을 갖고 있는 곳이라고 말한 바 있다.

또한 모든 홀이 지형의 특성을 입체적으로 살리면서도 코스의 난이도가 적절하게 배합되어 있어 국내 최고의 메이저 대회에도 최적화된 코스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매 홀, 탁 트인 시야와 프라이빗한 플레이 가능

국내 골프코스는 보통 계단식으로 되어 있다. 그러나 제이드팰리스는 18홀 코스 모두 방사형으로 시원하게 펼쳐져 있어 차별화된 품격과 광대함을 느낄 수 있다. 해발 453m의 월두봉의 능선과 골짜기를 따라 조성된 코스는 자연 경관과 어우러져 그림 같은 풍경을 자아낸다.

특히 제이드팰리스의 샌드 페이스드 벙커(Sand faced bunker)는 호주의 명문 골프코스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모래 면이 플레이어와 얼굴을 마주 보는 듯한 이 벙커는 도전 정신을 불러일으키면서 벙커와 어우러진 아름다운 자연을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는 매력이 있다.

동절기 휴장기간 동안 대대적인 투자 진행

제이드팰리스는 고객 공간 내 프라이버시 강화와 프리미엄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클럽하우스 리뉴얼을 2023년 진행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동절기 휴장기간 동안 대대적인 투자를 지속할 예정이다. 이번 2차 리뉴얼 역시 프리미엄 경험 강화를 위한 시설 리뉴얼에 초점을 두었다. 먼저 프라이빗하고 안전한 라운드를 위해 스타트하우스와 스타트 광장 조경을 업그레이드 하는 공사를 진행한다. 또한 카트로 재포장 및 러프 관리를 통해 심미성과 샷밸류를 제고할 계획이다.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고품격 회원제 골프장

세계적인 디자인그룹 WZA의 자문을 받아 건축된 클럽하우스에서는 영국의 클래식한 헤리티지를 느낄 수 있다. 중세 영국의 성을 연상케 하는 클럽하우스는 하드웨어 리뉴얼을 진행해 고품격의 프라이빗 소셜 클럽으로서의 위상이 더욱 강화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스타트하우스 내 레스토랑은 이용 고객간 간섭이 없도록 공간이 구분되어 편안한 다이닝을 즐길 수 있다. 개인 이용 공간인 샤워부스와 파우더룸 역시 프라이버시를 강화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팀 전원이 이용 가능한 프라이빗 라커룸 시스템도 새롭게 만날 수 있다.

리뉴얼 이후 반응이 가장 뜨거운 곳은 새롭게 선보인 와인셀러룸이다. 소수의 고객들을 위한 최고급 컬트와인의 생산지로 유명한 나파밸리의 세븐스톤즈 와인을 최초로 만나 볼 수 있으며 시중에서 보기 힘든 유명 와인들의 각 빈티지를 선보이는 등 수준 높은 와인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다.

회원들에 대한 신뢰, 존경을 담은 프리미엄 서비스

제이드팰리스는 플레이어들이 라운드에 집중할 수 있도록 최상급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운영 원칙을 준수하고 있다.

먼저 최고의 그린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매주 월요일 및 동계/하계 휴장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주중, 주말 원 웨이 경기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그 밖에 여유롭고 프라이빗한 라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10분 간격의 티 오프로 진행한다.

코스 중간에 만나는 두 개의 그늘집도 라운드 중 휴식을 통해 에너지를 재충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는 물론 냉장고, 온장고 내 음료와 간식 등을 무인서비스로 편안하게 즐길 수 있어 호텔 라운지 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새로운 멤버십 체계로 변화하는 제이드팰리스 GC

제이드팰리스가 2024년부터 새로운 멤버십 체계를 적용한다. 보통 회원제 골프클럽의 멤버십 체계 변경이나 리뉴얼 후에는 매출 증대를 위한 회원 수 증가가 이루어지지만, 제이드팰리스는 고품격 회원제 골프클럽답게 멤버십 체계 개편 이후에도 이후에도 ‘소수 회원 중심의 운영’이라는 원칙을 고수한다.

하이클래스 회원님들이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고품격 회원제 골프 클럽 제이드팰리스에 대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대표 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