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3년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기본교육’ 우수 콘텐츠 공모전 개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2023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기본교육’ 우수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2023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기본교육’ 우수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모티브이노베이션(대표 채희웅)은 중소기업유통센터(대표이사 이태식)와 함께 ‘2023년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기본 교육‘ 사업의 우수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지난 12월 13일(수) 서울 역삼 소담 스퀘어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고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소상공인 대상 라이브커머스 및 미디어커머스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교육을 수료한 소상공인이 직접 온라인 콘텐츠(라이브커머스, 미디어커머스 등)를 운영·제작하도록 독려하여, 소상공인의 우수 콘텐츠를 발굴하고 확산시키고자 하는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접수 기간 제출된 175개의 콘텐츠 중 추천 수, 완성도 등의 엄격한 심사 기준을 거쳐 대상⋅최우수상 등의 우수 콘텐츠가 선정되었다. 대상은 라이브커머스 방송으로 높은 인기를 얻은 ▲꼬꼬잠(유아잠옷),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유튜브에 업로드한 ▲빈크런치(무설탕 피넛버터) 등이 수상했다.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기본교육 마케팅 특강 사진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기본교육 마케팅 특강 사진

한 편, 공모전 시상식 후 온라인 마케팅 특강이 진행되어 시상식의 뜨거운 열기를 이어갔다. 이날 특강에는 약 50명의 소상공인이 참석하였으며, ▲유튜브 썸네일 제작, ▲상세페이지 디자인, ▲AI 활용 마케팅 등 실무 중심의 강의로 큰 호응을 얻으며 마무리되었다.

중소기업유통센터 인플루언서 교육사업 담당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소상공인이 디지털전환 의지를 다시 한번 다지고, 교육 수료 후에도 온라인 시장 진출에 대한 의지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으며, “앞으로도 실무에 도움이 되는 교육을 위해, 수료 후에도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교육 행사를 확대 운영하는 등 소상공인의 의견을 반영하여 교육사업을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