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상명대 음악학부 18일(월) 발달장애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Special Concert(스페셜 콘서트) 개최

중앙일보

입력

상명대 발달장애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스페셜 콘서트 연주장면

상명대 발달장애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스페셜 콘서트 연주장면

상명대는 지난 18일(월) 저녁 7시부터 9시 30분까지 상명대 서울캠퍼스 대신홀에서 발달장애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Special Concert를 개최하였다. 본 콘서트는 상명대 일반대학원 음악학과에서 주관하였으며, 전반부에서는 대학원생들이 본인들의 전공악기를 연주하고, 후반부에는 발달장애 아티스트 4명과 대학원생들이 피아노를 협주하는 시간을 가졌다.

발달장애 아티스트란 말 그대로 발달장애를 갖고 있는 어려움 속에서 미술, 음악 등의 분야에서 예술가로 활동하는 이들을 말한다. 이번 콘서트에 참여한 이들림, 김경석, 김초하, 조현선 이렇게 4명은 평소에 음악과 피아노에 관심이 많고 그 재능 또한 뛰어나 이번에 상명대 대학원생들과 콜라보 공연을 하게 된 것이다.

콘서트에서 발달장애 아티스트들과 상명대 대학원생, 그리고 음악학부 박지원 교수는 모차르트의 ‘세레나데 13번 아이네 클라인 나하트무지크(Eine Kleine Nachtmusik)’와 요한 슈트라우스의 라데츠키 행진곡(Radetzky March) 등의 곡을 연주하였다. 콘서트에 참여한 한 발달장애인은 “한 대의 피아노에서 2명이 연주를 하다보니 걱정을 많이 했는데 생각보다 합이 잘 맞아 즐거웠다. 초대해 줘서 감사드리며, 다음에 또 이런 연주를 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