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아바톡, ‘2023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 AI기반 캐릭터 솔루션 부문 1위 수상

중앙일보

입력

사진제공 : 그루브웍스

사진제공 : 그루브웍스

AI-콘텐츠 스타트업 그루브웍스의 아바톡이 JY네트워크에서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3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에서 ‘AI기반 캐릭터 솔루션’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아바톡은 캐릭터 창작자와 캐릭터IP 전문 회사가 본업인 창작에 집중할 수 있도록 캐릭터의 홍보와 수익모델을 해결해 주는 ’아바톡 서비스‘의 첫 브랜드로, 6개의 관련 특허가 출원 중이다.

아바톡은 캐릭터의 스토리텔링과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보여주는 프로필 페이지로 창작자는 AI챗봇 빌더를 기반으로 개발한 아바톡 스튜디오를 통해 쉽게 제작, 배포가 가능하다.

그루브웍스는 올해 아바톡에 이어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지원사업을 통해 캐릭터 게임 메타버스인 ’아바톡 월드 및 캐릭 히어로즈‘를 선보였으며, 내년에는 아바톡의 글로벌 서비스와 함께 캐릭터와 팬의 관계 성장형 플랫폼인 ’아바톡 플랫폼‘을 오픈할 예정이다.

그루브웍스 김창겸 대표는 “캐릭터는 대세인데 정작 개인 창작자의 여건은 열악하다. 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아바톡 서비스를 운영하며 이랜드이노플, 위츠 등의 전문 회사들과 함께하고 있다. 그간의 진심 어린 노력이 큰 상으로 돌아온 것 같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