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여성팬 내동댕이 친 아이돌 경호원…"이건 폭행" 과잉 경호 논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아이돌 그룹의 경호원이 팬을 손으로 거세게 밀쳐 넘어뜨리는 영상이 온라인에 올라와 논란이다. 엑스(X·옛 트위터) 캡처

아이돌 그룹의 경호원이 팬을 손으로 거세게 밀쳐 넘어뜨리는 영상이 온라인에 올라와 논란이다. 엑스(X·옛 트위터) 캡처

아이돌 그룹의 경호원이 팬을 손으로 거세게 밀쳐 넘어뜨리는 영상이 온라인에 올라와 논란이다.

엑스(X·옛 트위터) 등에는 지난 17일 6인조 아이돌 그룹 보이넥스트도어의 경호원이 과잉 경호를 했다고 주장하는 내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는 그룹 보이넥스트도어가 경호원과 함께 공항을 빠져나가는 모습이 담겨 있다. 당시 한 여성 팬은 이들을 향해 카메라를 들고 있었다. 그러자 경호원으로 보이는 남성이 이 여성의 어깨를 강하게 밀었고, 여성은 그대로 뒤로 넘어졌다.

게시글 작성자는 “아무리 그래도 저렇게 밀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 저건 폭행이다”며 “밀쳐지고 난 후 앞에 가던 사람들이 뒤돌아볼 정도면 큰 소리가 난 게 아닌가 싶다”고 우려했다.

해당 영상은 X에서 10만 회 이상 공유되며 논란이 됐다. 네티즌은 “이건 경호가 아니고 폭행이다”, “아이돌 경호가 날로 과격해지고 있다”, “가수는 경호원 행동 보고도 제지도 안 하냐” 등의 목소리를 냈다.

한 네티즌은 이 사건 전날 보이넥스트도어 멤버가 몰려든 인파에 밀려 넘어지는 소동이 있었다며 경호원을 두둔하기도 했다.

보이넥스트도어의 소속사 하이브는 앞서 또 다른 소속 아티스트인 앤팀의 팬 이벤트 현장에서도 경호원의 과잉 대응으로 논란에 휩싸였다. 당시 경호원은 소지품을 검사한다는 명목으로 팬의 가슴 등을 만지며 신체를 과하게 수색해 비판받았다.

지난 2월에는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에서 그룹 NCT드림 경호원이 멤버들에게 다가오는 여성을 밀어 다치게 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여성 팬은 늑골이 부러졌고 전치 5주 상처를 입었다. 인천공항경찰단은 지난 5월 업무상 과실치사 혐의로 NCT 드림 경호원을 검찰에 송치한 바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