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민주 “김기현, 尹만 쫓다가 팽…비대위원장도 용산이 정할 것”

중앙일보

입력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11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있다. 김성룡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11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있다. 김성룡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당의 난맥상에 책임을 진다며 사퇴한 데 대해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만 쫓다가 결국 팽 당하는 모습이 안타깝다”고 논평했다.

13일 권칠승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지금 국민의힘이 처한 상황은 윤 대통령의 책임 아니냐”며 “바지 대표로 뽑힌 김 대표는 용산의 지시에 충실했을 뿐”이라고 지적했다.

권 수석대변인은 “장제원 의원의 불출마와 김 대표의 사퇴 뒤에는 윤 대통령의 그림자가 짙다”며 “용산 직할 체제로 가기 위한 사전 정지작업으로 보일 뿐”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자신을 당 대표로 낙점해준 윤 대통령의 지시만을 쫓다가 결국 팽 당하는 김 대표의 모습이 한편으로는 안타깝다”면서도 “하지만 국민의힘을 용산 2중대도 아닌 5중대로 만든 것은 바로 김 대표와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 관계자)”라고 평가했다.

그는 “김 대표를 대신할 비상대책위원장조차 스스로 결정할 수 없는 것이 국민의힘이 처한 현실 아니냐”며 “누구 한사람 용산을 향해 바른 소리 하지 못 한국민의힘이 자초한 결과”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이제 용산이 준비한 비대위원장이 등장할 것”이라며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본격적으로 여의도로 출근할 시간도 가까워지고 있다”고 내다봤다.

또 “그 결과는 껍데기만 남은 국민의힘이고, 윤석열 측근 검사들이 주축이 된 검찰당일 것”이라며 “김 대표의 사퇴는 국민의힘의 종언”이라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