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가상인물 가능성도…" 이선균 협박한 '여실장 공범' 어디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마약 투약 혐의를 받고 있는 배우 이선균. 뉴스1

마약 투약 혐의를 받고 있는 배우 이선균. 뉴스1

연예인 마약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유흥업소 여실장과 함께 배우 이선균(48)씨를 협박한 인물을 찾고 있지만 2개월째 신원이 드러나지 않고 있다.

13일 경찰 등에 따르면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서울 강남 유흥업소 실장 A씨(29·여)와 함께 이씨를 협박해 금품을 받아 챙긴 B씨를 쫓고 있다.

A씨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상 향정 혐의로 지난달 3일 구속 기소됐으나 공갈 혐의를 함께 받는 B씨는 2개월째 신원조차 파악되지 않았다.

앞서 A씨는 경찰 조사에서 "(이씨로부터) 현금으로 3억원을 받았다"면서도 자신도 B씨한테서 협박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나와 이씨의 관계를 의심한 인물로부터 SNS를 통해 협박 받았다"며 "B씨가 누구인지는 모른다"고 진술했다.

이씨는 지난 10월 자신의 마약 투약 의혹이 불거지자 "이번 사건 관련해 협박당했고 3억5000만원을 뜯겼다"며 변호인을 통해 A씨와 B씨를 고소했다.

경찰은 A씨가 가상의 인물을 만들어 허위 진술을 했을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

한편 마약 투약 혐의를 받았으나 정밀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은 가수 지드래곤(35·본명 권지용)씨 사건은 조만간 혐의없음으로 인한 불송치로 종결될 가능성이 커졌다.

경찰은 권씨와 함께 강남 유흥업소에 방문한 연예인들과 유흥업소 여직원 등 6명을 최근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했으나 혐의를 입증할 진술을 확보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참고인인 연예인들은 경찰에 출석하지 않고 휴대전화 통화로 진술했다고 한다.

다만 지난달 법원에서 기각된 강남 성형외과 의사의 구속영장을 다시 신청할지는 보강수사 후 검토할 예정이다. 이 의사는 A씨를 통해 이씨에게 마약을 제공한 혐의(향정)를 받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