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근재 사)한국유권자총연맹 국정감사 대회장, 올해를 빛낸 국정감사 최우수 국회의원 대상 시상

중앙일보

입력

이근재 사)한국유권자총연맹 국정감사 평가 시상식 대회장은 8일 (사)한국유권자총연맹, 윤병준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국민정책평가신문, 국민정책평가단, 국민혈세감사원이 주최하고 사)국가문환발전위원회, 한국유권자총연맹 전국지회, 한울문학, 한국인성교육중앙회, 한국여성유권자연합, 사)뉴코리아파스파운데이션이 주관하는 2023 제 16회 국정 감사 평가 시상식에서 올해를 빛낸 국정감사 최우수 국회의원 대상 시상을 수여했다.

이날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시상식은 국정감사 최우수 국회의원 대상, 지방자치단체 최우수 행정 대상, 지방의회 의정활동 평가 대상, 우수기업 및 올해를 빛낸 사회공헌 대상이 각각 수여됐다.

이 자리에 장제원 국회의원, 조해진 국회의원, 성일종 국회의원, 윤창현 국회의원, 김회재 국회의원, 김영선 국회의원, 정우택 국회부의장, 김영주 국회부의장, 한정애 국회의원, 송옥주 국회의원, 유기홍 국회의원, 이종배 국회의원, 강병원 국회의원, 김병욱 국회의원, 윤준병 국회의원, 윤영덕 국회의원, 강은미 국회의원, 박광온 국회의원, 이인선 국회의원, 김승원 국회의원, 박성민 국회의원, 김경만 국회의원, 김미애 국회의원, 용혜인 국회의원, 문진석 국회의원등 많은 국회의원과 내외빈 약 2백여명이 자리를 빛냈다.

이근재 대회장은 ▲정우택 국민의힘 국회부의장 ▲김영주 더불어민주당 국회부의장 ▲장제원 국민의힘 국회의원 ▲한정애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조해진 국민의힘 국회의원 ▲송옥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유기홍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이종배 국민의힘 국회의원 ▲강병원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김병욱 국민의힘 국회의원▲윤준병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성일종 국민의힘 국회의원등 최우수 국회의원 의정활동 대상을 수여했다.

그 밖에 2023 지방자치단체장 및 시도의원 행정 의정 대상식도 함께했다.

▲김한종 장성군수 ▲정명근 화성시 시장 ▲박용근 전라북도 도의원 ▲박윤옥 남양주 시의원 ▲오세철 수원특례시 시의원 ▲김승엽 은평구의회 구의원등이 지방자치단체장 및 시도의원 행정 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유권자총연맹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승인 제13호 공익 법인으로 올바른 정치문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또한 이근재 대회장은 “한국유권자총연맹이 한국 유권자을 대변하는 실질적인 공익 법인으로 국민을 대변하는 유권자 총연합회 답게 국회의원들의 의정활동을 비판하고 평가하여 최우수 국회의원을 선정해 시상하겠다“고 말했다.

이근재 국회 국정감사 평가 시상식 대회장은 ”앞으로 더욱더 국회의원들이 국정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하도록 시민단체와 함께 모니터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많은 “국회의원들이 국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국회의원로 신뢰를 받아 최우수상을 많이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회장은 끝으로 “여기 이 자리에서 국정감사 최우수의원으로 선정된 의원들께서 앞으로 다가올 총선에서 지역 유권자들에게 표심을 얻어 모두 당선되기를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수상하신 모든 의원님들께 다시한번 축하를 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