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금융문맹 탈출’ 존리, 영산대서 특강

중앙일보

입력

오는 15일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해운대캠퍼스에서 열리는 '존리의 부자학교' 강연 포스터.

오는 15일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해운대캠퍼스에서 열리는 '존리의 부자학교' 강연 포스터.

금융문맹 탈출을 돕는 컨설팅 전문가로 유명한 존리 전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와 함께하는 금융특강이 부산에서 열린다.

와이즈유 영산대학교는 오는 15일부터 이틀간 해운대캠퍼스에서 ‘존리의 부자학교’ 강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특강은 온 가족 참여 프로그램으로 15일 오후 6시부터 이튿날 오후 3시까지 1박 2일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특강은 금융전문가 존 리 대표가 진행한다. 존리 대표는 뉴욕대학교 회계학과를 졸업하고, 미국공인회계사, 도이치투신‧라자드자산 운용 매니징디렉터, 메리츠자산운용 대표를 거쳐, 현재는 존리의 부자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저서로는 ‘존리, 새로운 10년의 시작’, ‘존리의 왜 주식인가’, ‘존리의 금융문맹 탈출’, ‘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 등이 있다.

이날 영산대에서 열리는 특강은 성인과 주니어 대상으로 구분돼 진행된다.

먼저 성인 대상 강연은 경제독립을 위한 존리 대표와의 대화, 금융문맹 탈출의 중요성, 주식과 펀드의 이해, 자신과 가족의 대차대조표 만들기, 연금저축·퇴직연금으로 노후 준비하기, 존리 대표와의 Q&A 등이 있다. 또 주니어 대상으로는 영어로 함께하는 창업이야기 등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영산대 민병진 명예부총장은 “글로벌 금융허브를 목표로 하는 부산에서 어릴 때부터 금융과 관련한 기본지식과 소양, 금융 문해력(literacy) 등을 쌓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존리의 특강을 기획했다”며 “흔치 않은 기회인만큼 아이들의 금융지식, 가족이 모두 함께 하는 금융교육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존리의 부자학교’ 홈페이지와 유선전화로 가능하며, 일정 비용을 추가하면 영산대 기숙사도 이용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