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세종사이버대, 2024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

중앙일보

입력

세종사이버대학교가 1일부터 2024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2024학년도 봄학기에 총 10개 학부 35개 학과에서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국제학부(국제학과(영어·중국어), 한국어학과) ▶콘텐츠창작학부(문예창작학과, 유튜버학과,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실용음악학과) ▶상담심리학부(상담심리학과, 군경상담학과, 예술치료학과) ▶아동가족학부(아동학과, 가족복지상담학과)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행정학과) ▶경영학부(경영학과, 유통물류학과, 세무·회계·금융학과,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디지털마케팅학과, 패션뷰티경영학과) ▶자산관리건축건설학부(부동산경매중개학과, 부동산자산경영학과, 건축·도시계획학과, 환경조경학과) ▶호텔관광경영학부(호텔관광경영학과, 조리·서비스경영학과, 바리스타·소믈리에학과) ▶IT학부(소프트웨어공학과, 컴퓨터·AI공학과, 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 ▶재난안전학부(소방방재학과, 소방행정학과, 산업안전공학과, 드론로봇융합학과, 경찰학과) 로 실무 위주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각 분야 전문인을 양성한다.

특히, 2024학년도에는 신설되는 환경조경학과는 가정의 정원, 공원에서부터 도시와 국토 전역에 이르기까지 외부환경의 계획, 설계, 시공, 생태복원, 관리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할 예정이다. 또 조경, 생태복원, 잔디 및 식물관리 분야의 기초, 핵심, 응용 영역에 대한 이론과 실무 교육을 제공하고 국토, 도시 외부환경의 조경계획, 설계, 시공, 생태복원, 잔디와 식물관리 분야의 우수한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신입학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편입학은 전문대학 또는 4년제 대학교 졸업자 및 일정 학점 이수 등 자격 조건에 부합하는 경우 지원 가능하다.

전형 방법은 나의학업플랜(70%)와 적성검사(30%)를 반영해 평가한다. 사회초년생부터 만학도에 이르기까지 온라인 수업을 통해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대학원에 진학하려는 직장인, 자영업자, 주부 등이 늘어나고 있다. 2024학년도 입학 장학에는 직장인 장학, 전업주부 장학, 만학도 장학, 특성화인재 장학, IT인재 장학, 전국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재직자를 위한 배움터 장학 등 다양하게 장학 구분에 따라 1년 연속학기 수업료 30% 지급 혜택이 제공된다.

아울러, 직업군인, 군무원, 경찰, 소방관 복무 및 재직자(호국 장학), 학교 밖 청소년(꿈드림)은 입학금 면제와 함께 졸업까지 최대 수업료 40~50%에 해당하는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AI교육센터를 신설하여 인공지능 기술을 통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AI와의 협업을 위한 인공지능 도구 사용 및 활용을 위한 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온라인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AI교육센터에서는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를 돕고 다양한 분야에서의 실제 활용 사례를 공유해 AI교육 선도 대학으로서의 입지를 구축할 계획이다. 최근 ChatGPT, 미드저니 등 생성 AI는 미래 일상 업무의 자동화를 가능하게 하는 자동화 툴의 잠재력을 구체적으로 보여줬다. 이러한 환경에서 기술을 더 잘 활용하고 생산성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현상 유지에 만족하지 않고 항상 배우고자 하는 성장형 사고를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또한,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사이버대 처음으로 ‘메타버스 캠퍼스’를 도입하여 학생들에게 언제 어디서든 편리한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국내외 거주 학생들에게 라이브 강의와 학생 모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시간과 공간 제약 없이 수준 높은 고등교육을 받을 수 있는 장점 때문에 직장인, 사업가, 주부들의 평생교육 장으로 인기가 높다. 재학생의 70~80%가량이 현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직장인들이 현업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형 교육과정이 다양하고 경력단절여성들도 사이버대에서 학업에 도전하고 있다. 등록금 역시 오프라인 일반 대학의 절반에서 3분의 1 수준으로 문턱이 훨씬 낮다. 일반 대학과 동일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졸업 뒤에는 대학원 진학도 연계된다. 취업이나 이직·전직 대비를 위해 사이버대를 찾는 학생도 늘고 있다.

국내 사이버대학을 대표하는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일방적 전달식 강의에서 탈피해 토론과 피드백에 중점을 두며, 문제중심학습이나 사례기반학습 등을 통해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에 부응하고 있다. 또한, 첨단 스튜디오 도입 등을 통해 수준 높은 강좌와 교육 콘텐츠 제공에 심혈을 기울이는 등 투자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