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인피니트 남우현, 희귀암 고백 "배 20㎝ 갈라 10시간 대수술"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그룹 인피니트 남우현. 사진 블레이드엔터테인먼트

그룹 인피니트 남우현. 사진 블레이드엔터테인먼트

그룹 인피니트의 남우현이 지난 4월 희귀 암으로 10시간에 걸친 대수술을 받았다고 고백했다.

남우현은 지난 23일 서울 강남구에서 진행된 첫 솔로 정규 음반 ‘화이트리’(Whitree) 발매 기념 인터뷰에서 “회복하면서 많은 생각을 했다”며 “힘든 시간이었지만, 그만큼 성숙해진 것 같다”고 말했다.

남우현은 “‘노래는 예전처럼 못할 거다, 3~4배는 힘들 거다’라고 하더라. 춤추고 노래할 때 숨이 잘 안 쉬어진다”고 고백했다.

그는 “희귀암에 걸렸었다. ‘기스트암’이라고 희귀질환이다. 100만명 중 1명 걸릴까 말까 한다고 하더라”며 “1~2월 팬미팅과 공연을 한 뒤 4월 말쯤 수술했다”고 말했다.

이어 “20㎝ 가량 배를 갈라서 지금도 흉터가 심하게 있다. 전신마취를 10시간 했다”며 “두 달 동안 밥도 못 먹었고 물도 3주 만에 마셨다. 그 시간이 너무 힘들었다”고 밝혔다.

다만 그는 “‘노래는 예전처럼 못할 거다, 3~4배는 힘들 거다’라고 하더라. 춤추고 노래할 때 숨이 잘 안 쉬어진다”고 고백하기도 했다.

이러한 상황에서도 그는 지난 8월 인피니트 완전체 콘서트 무대에 올랐고, 이번엔 총 11곡이 담긴 첫 솔로 음반을 내놨다. 그는 ‘화이트리’가 힘든 시기를 극복한 뒤 내놓는 첫 솔로 음반인 만큼 밝은 곡들로 희망을 전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희망을 많이 드리고 싶었다. 희망찬 노래를 들으면 용기를 갖게 되지 않나”라며 “저처럼 몸이 안 좋아지더라도 잘 이겨냈으면 좋겠다는 메시지도 담고 싶었다”고 했다.

그는 특히 수록곡 중 ‘아이 윌 비 올라이트’(I’ll be alright)는 “꼭 들어 달라”며 “누군가 ‘괜찮아, 잘 할 수 있어’하고 격려해줬으면 하는 마음으로 쓴 곡”이라고 강조했다.

이 곡은 남우현이 솔로곡 ‘향기’ 이후 처음 단독으로 작사·작곡한 곡이기도 하다. 몸이 안 좋아지면서 노래를 그만둬야 하나 고민했던 시기 느낀 감정들을 고스란히 담았다고 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