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라이프 트렌드&] 태아·산모 보장 확대한 신규특약 4종 배타적사용권 획득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12면

생명보험협회로부터 독창성·유용성 인정받은 ‘교보우리아이보험(무배당,갱신형)’

30세까지 어린이 주요질병 보장
30세 이후 성인보장 전환 가능해
항암 등 암치료 대한 보장도 강화

교보생명의 ‘교보우리아이보험(무배당,갱신형)’ 신규특약 4종이 생명보험협회로부터 6개월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 배타적사용권이란 생명보험협회가 독창적 금융상품에 부여하는 일종의 특허권이다. 생명보험협회는 신상품을 개발한 회사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일정 기간 다른 회사가 유사한 상품을 판매할 수 없도록 독점적 판매권한을 부여한다.

산후패혈증, 태아 흉수배액수술 등 보장

‘교보우리아이보험(무배당,갱신형)’ 신규특약 4종이 6개월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  [사진 교보생명]

‘교보우리아이보험(무배당,갱신형)’ 신규특약 4종이 6개월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 [사진 교보생명]

교보생명은 지난달 임신·출산에서부터 자녀가 성인이 된 이후까지 생애주기별로 발생하는 주요 위험을 맞춤 보장하는 ‘교보우리아이보험(무배당,갱신형)’을 출시했다. 특히 산후패혈증, 임신 및 산후기 심부정맥혈전증, 특정선천성대사이상 및 특수식이필요질병, 자궁내 태아 흉수배액수술을 보장하는 4종의 신규특약을 선보였다. 생명보험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는 기존에 없던 임신·산후기 질환, 태아·선천성 질환에 대한 신규담보 위험률을 개발, 태아와 산모 보장을 확대한 점에서 독창성과 유용성을 인정해 이들 특약 4종에 대해 배타적사용권을 부여했다.

(무)산후패혈증진단특약은 출산 후 산모에게 산후기 패혈증이 발생하면 500만원을 보장한다. 산후패혈증의 경우 제왕절개 분만이 늘어나고 격리·집중치료로 인한 본인부담금이 증가하는 추세를 고려할 때 필수 보장급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무)임신및산후기심부정맥혈전증진단특약의 경우, 중대한 합병증을 동반할 수 있는 임신 및 산후기 심부정맥혈전증 진단 시 50만원을 받을 수 있다. 과거에는 다른 산과질환과 묶어 수술로만 보장되던 심부정맥혈전증에 대해 진단으로 보장 범위를 확대했으며, 약물·혈전용해제 등 보전적 치료 시에도 보장이 가능해졌다.

신생아가 출생 직후 특정선천성대사이상이나 특수식이지원대상 질병이 있다고 진단받으면 (무)특정선천성대사이상및특수식이필요질병진단특약을 통해 100만원을 보장받을 수 있다. 정부가 모든 신생아에게 지원하는 선천성대사이상 선별검사 결과에 따라 보험금 지급 여부가 결정된다.

또 태아가 자궁내 태아 흉수배액수술을 받을 경우 (무)자궁내태아흉수배액수술특약을 통해 100만원을 보장한다. 비뇨기계·흉부계·복부질환 등 원인 질환이 급증하고 본인부담금도 늘어남에 따라 해당 수술에 대한 보장 니즈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태아부터 100세까지 생애주기별 맞춤 보장

교보생명의 ‘교보우리아이보험(무배당,갱신형)’은 보험 하나로 엄마 배 속에서부터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신개념 어린이보험이다. 임신·출산에서부터 자녀가 성인이 된 이후까지 생애주기별로 발생하는 주요 위험을 맞춤 보장한다. 유아기와 청소년기의 자녀 보장은 물론 30세 이후 성인보장으로 전환해 100세까지 보장기간을 확대했다.

30세까지는 유아·청소년기에 걸리기 쉬운 질병과 사고를 보장받을 수 있다. 1구좌 기준 교통재해 및 일반재해 장해금을 장해지급률에 따라 각각 최대 1억2000만원과 6000만원까지 지급한다. 암 진단비는 고액암 1억원, 일반암 5000만원까지 보장한다. 또 아토피성 피부염, 알레르기성 비염 등 어린이 주요특정질병과 주요 법정감염병은 물론 소아암, 양성뇌종양, 뇌출혈, 말기신부전증, 급성심근경색증 등 중대질병도 보장한다.

30세 이후에는 갱신을 통해 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 등 9대 질병을 최대 100세까지 보장한다. 성인보장으로 전환 시 나이에 맞게 필요한 특약을 추가할 수 있다.

또 특약을 통해 저체중·조기출생, 임신중독증·양수색전증·산모당뇨인슐린치료 등 임신·출산 관련 질병 보장을 강화했다. 특히 산후패혈증, 임신 및 산후기 심부정맥혈전증, 특정선천성대사이상 및 특수식이필요질병, 자궁내 태아 흉수배액수술을 보장하는 4종의 신규 특약을 선보이는 등 산모와 태아를 위한 보장을 확대했다.

또 크론병, 궤양성대장염 등 만성질환과 중증질환자(뇌혈관 및 심장질환)·희귀질환자 산정특례, 뇌정위적방사선수술, 상급종합병원입원 등을 보장한다.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 항암양성자방사선치료, 항암세기조절방사선치료 등 암 치료에 대한 보장도 강화했다.

이외에도 중증아토피, 독감 치료, 성장판손상골절, 수족구, 수두, 식중독입원, 응급실내원 등 생활밀착형 보장과 함께 성조숙증, ADHD, 중증틱장애, 특정언어장애및말더듬증, 특정정신질환 등 차별화된 보장을 통해 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다.

0세부터 최대 15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보험기간은 자녀보장 30세 만기, 성인보장 100세 만기다. 자녀가 둘 이상이면 1명만 가입해도 보험료를 1% 할인해준다.

가입 고객에게는 임신·출산·육아 과정에서 아이와 엄마의 건강을 관리해주는 ‘교보어린이헬스케어서비스’, 문화 콘텐트를 이용할 수 있는 ‘교보에듀케어서비스READ’가 제공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