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 [포토타임] 지방행정전산서비스 장애원인 관련 브리핑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포토타임] 지방행정전산서비스 장애원인 관련 브리핑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포토타임] 지방행정전산서비스 장애원인 관련 브리핑

기사 업데이트 알림 받아보기

기기 알림 설정이 꺼져있어요.
중앙일보 앱 알림 허용을 위해
알림 설정 페이지로 지금 이동 하시겠어요?

설정 > 알림 > 중앙일보에서 알림을 허용해주세요.

알림 허용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오후 4:00

지방행정전산서비스 장애원인 관련 브리핑

고기동 행정안전부 차관이 25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지방행정전산서비스장애원인 및 향후대책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고 차관은 이번 장애를 반면교사 삼아 다시는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문제점을 하나하나 들여다보면서 근본적이고 실효성 있는 보완 대책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오래된 장비 전수 점검 △장애 발생 시 처리 매뉴얼 보완 △신속한 복구 조치가 가능한 체계 마련△행정 조치 방안 마련 및 대응 매뉴얼 수립△중장기적 제도 개선 방안 마련 등 재발 방지 종합 대책을 발표했다.

뉴시스

뉴시스

오후 3:00

고교학점제 어떻게 대비해야할까?

25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 과학도서관에서 미리보는 고교학점제 및 대입진로, 진학설명회가 열리고 있다. 고교학점제는 오는 2025년부터 전면 시행된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오후 1:30

인요한·원희룡 '맞잡은 손'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과 원희룡 국토교통부장관(오른쪽)이 25일 서울 영등포구 한 식당에서 오찬을 위해 만나 인사를 나누고 있다. 이날 원 장관은  “저에게 필요한 역할이 있다면 그것이 설사 희생이 따르더라도 도전과 헌신에 대해 누구보다 더 앞장서겠다”며 “누구보다 더 앞장서겠다는 제 자세와 원칙을 말했다”고 말했다. 이어 인 위원장은  ”원 장관님을 꼭 뵙고 싶었던 것은 감사하다는 말을 하고 싶어서“라며 ”혁신위의 첫 행동이고 국민이 표로 보답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원 장관이 출마와 역할을) 고민 중이라고 들었는데 결정만 하면 다들 거기에 맞춰서 뒷받침해 줄 것이라고 믿는다“며 ”장관님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뉴스1

뉴스1

오전 11:00

수시 논술 실시... 고사장 향하는 수험생들

25일 서울 동작구 중앙대학교에서 열린 2024년학년도 수시모집 논술고사에 응시하는 수험생들이 고사장으로 향하고 있다. 이번 주말 광운대·동덕여대·세종대·이화여대·중앙대·한국공학대·한국외대·한양대의 논술고사가 실시된다. 다음 달 2~3일 아주대·인하대를 끝으로 올해 모든 논술고사가 마무리된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시스

뉴스1

뉴스1

오전 10:15

수소 공급 차질... 길게 늘어선 충전 차량들

수소 공급 문제로 부족 사태가 이어지고 있는 25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국회수소충전소 앞으로 충전을 기다리는 차들이 길게 늘어서 있다. 충전소의 수소 공급 문제는 수소 생산 업체 중 하나인 현대제철 당진 공장의 설비에 문제가 생겨 생산량이 절반으로 떨어지면서 빚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뉴스1

뉴스1

뉴스1

뉴스1

2023.11.25오전 9:00

검은고니분장 준공한 북한…인민생활향상 기여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5일 "인민생활향상에 이바지할 또 하나의 재부로 남포시농촌경리위원회종금장검은고니분장이 준공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문은 "검은고니는고기맛이 좋아 이름나 있다"면서 "많이 길러 인민들의 식생활 향상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노동신문=뉴스1

노동신문=뉴스1

노동신문=뉴스1

노동신문=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