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복대 임상병리학과, 개설 10주년 학술제 개최

중앙일보

입력

경복대학교 임상병리학과는 지난 17일 남양주캠퍼스 우당아트홀에서 임상병리학과 개설 10주년 기념식 및 제8회 임상병리학과 학술제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경복대 전지용 총장, 김경복 교학부총장, 구본경 대한임상검사과학회장, 이광우 경기도 임상병리사회장, 이인표 브레싱스 대표, 의료기관 및 바이오헬스 산업체 관계자, 재학생, 졸업생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1부 10주년 기념식, 2부 제8회 학술제로 나눠 진행됐다.

박은석(임상병리학과) 교수의 진행으로 1부 10주년 기념식은 김대은 임상병리학과장 인사말, 전지용 경복대학교 총장 축사, 이광우 경기도임상병리사회장의 격려사, 의료기기 기증식, 감사패 수여식 순으로 진행됐다.

전지용 경복대 총장은 축사에서 “자랑스럽게도 4년 연속 국가고시 합격 100%와 전국 수석을 배출한 전통과 업적을 축하하고 이러한 성과는 학교와 교수진, 학생들의 노력과 헌신의 결과로 이루어진 것이며, 이를 향한 열정과 노력에 박수을 보낸다”며 “앞으로 임상병리사의 사명을 토대로 직업인으로서 미래를 위한 목표를 설정하고, AI와 함께하는 임상병리사로 미래 보건의료의 핵심이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산학협력기관에 대한 공로상 및 감사장 수여식이 진행됐다. 이민우 고려대 구로병원 개방형실험실 구축사업단 기획실장, 문석필 ㈜에스에스메디피아 이사, 김사덕 조은메디텍 대표는 경복대학교와 활발한 산학협력활동을 통해 재학생과 졸업생들의 현장직무능력향상 및 취업에 많은 공로가 인정되어 공로상을, 홍창식 씨젠의료재단 상무, 차경환 성현메디텍 대표, 박성진 SD바이오센서 상무, 이창경 서울성모병원 병리과 실장, 고용상 분당제생병원 진단검사의학과 실장, 강대혁 한양대학교병원 진단검사의학과 실장에는 우수 산업협력 기관으로 감사장을 수여했다. 또한 의료기기 혁신기업인 브레싱스(주)에서 경복대 임상병리학과의 발전을 위해 폐활량 측정 검사장비를 기증해 감사패를 수여했다.

2부 학술제는 장철영 임상병리학과 부학생회장의 사회로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즐거움을 더했으며, 송운흥 21, 22대 대한임상병리사협회장이 ‘임상병리사의 역할과 미래’라는 주제로 특강에 이어 재학생들의 캡스톤 디자인 성과 발표, 의료기기 박람회인 키메스 견학 발표, 학생 연구 발표, 졸업생 토크 콘서트가 진행됐다.

김대은 임상병리학과장은 "이번 학술제를 통해 10년간 우리가 어떠한 성과를 이루고 어떠한 활동을 하였는지 돌아보고 우리학과만의 우수한 DNA을 계승하는 자리가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우수한 산업체와 산학협력 및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명문학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경복대학교 임상병리학과는 2013년 개설 이후 총 8회 (2015년~2022년)의 임상병리사 국가고시에서 6회에 걸쳐 100% 합격률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 2019년~2022년까지 전국 최초로 4년 연속 100% 합격률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2019년과 2020년에는 전국 수석의 영예를 차지한 바 있다.

한편 ESG경영으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경복대학교는 교육부 발표 2017~2022년 6년 연속 수도권대학(졸업생 2천명 이상) 중 취업률 1위 및 3년 연속 전국 취업률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2023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 2021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 선정, 2022 교육부 링크3.0 사업 선정, 5년 연속 교육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 선정, KBU ChatGPT 생성형 AI 가이드라인 발표 및 활용으로 교육역량이 매우 우수한 대학으로 인증받고 있다. 특히 경복대는 서울지하철 4호선 진접경복대역 개통으로 학생들의 대중교통 이용이 획기적으로 개선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