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노래 부르다 '쾅'…러 여배우, 위문공연 중 우크라 공습에 사망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모스크바 출신 배우이자 안무가, 극작가, 감독인 폴리나 멘시흐(40). 사진 텔레그램 캡처

모스크바 출신 배우이자 안무가, 극작가, 감독인 폴리나 멘시흐(40). 사진 텔레그램 캡처

군 위문공연을 하던 러시아 여배우가 우크라이나 공습으로 인해 사망했다.

22일(현지시간) 리아노보스티 등이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모스크바 출신 배우이자 안무가, 극작가, 감독인 폴리나 멘시흐(40)는 지난 19일 러시아 점령지인 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주 쿠마체보 마을의 한 댄스홀에서 우크라이나 공습을 받고 다쳤다. 그는 러시아 군 기념일을 축하하기 위해 공연을 하던 중이었다.

멘시흐는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결국 세상을 떠났다.

소셜미디어에는 멘시흐로 추정되는 여성이 무대에서 노래를 부르며 기타를 치는 중에 폭발음이 들리면서 공연장 조명이 꺼지는 영상이 공유됐다.

현지 매체에 따르면 멘시흐가 공연하다 사망하게 된 공연장은 약 15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댄스홀이었다. 리아노보스티는 "댄스홀은 전선에서 약 60㎞ 떨어진 곳에 있었으며, 미국이 우크라이나에 공급한 하이마스(HIMARS·고속기동포병다연장로켓시스템) 로켓이 공습이 사용됐다"고 전했다.

하이마스는 사거리가 80㎞에 달해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후방 깊숙한 곳까지 타격할 수 있는 무기로 평가된다. 러시아는 "하이마스를 우크라이나에 제공하면 민간인 사상자가 증가할 것"이라고 우려한 바 있다.

한편 이 공격에 대해 우크라이나는 "약 20명의 러시아군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상트페테르부르크 극장 '포르탈'은 멘시흐의 사망 소식을 전하면서 "멘시흐가 생전에 감독했던 작품을 추모 공연으로 올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