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檢 '사건브로커' 수사 관련 골프 의류점 압수수색

중앙일보

입력

검찰이 ‘사건 브로커’ 의혹과 관련해 경찰의 가족이 운영 중인 골프 의류점을 압수수색했다.

21일 법조계에 따르면 광주지검 반부패강력수사부(부장 김진호)는 광주경찰청 소속 간부 A경정의 가족이 운영하는 골프 의류점을 최근 압수수색했다.

A경정과 같은 과 소속이었던 B경감에 대한 인사 청탁 의혹을 규명하는 차원의 압수수색이다.

앞서 검찰은 지난 10일 사건 브로커 성모(63)씨의 수사·인사 청탁 혐의와 관련해 광주청과 광주 북부경찰서 등을 압수수색했고, 이후 광주청 B경감에 대한 수사 개시 사실을 경찰에 통보했다.

B경감은 승진 과정에서 성씨를 통해 인사청탁을 한 혐의로 입건돼 현재 직위 해제됐다.

A경정은 인사청탁이 이뤄진 것으로 의심되는 시점에 B경감이 소속된 주무 부서 과장이었다.

검찰은 A경정의 부인이 운영하는 골프 의류점에서 구매 내역 등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A경정은 자신이 아닌 가족이 압수수색을 당해 소속 기관에 보고할 대상이 아니라는 이유로 관련 내용을 상부에 알리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사건 브로커’ 수사는 광주·전남 지역에서 다년 간 수사기관에 영향력을 행사한 성씨를 검찰이 구속기소하면서 시작됐다.

성씨는 골프 접대 등으로 경찰 고위직과 정·재계 인사들과 친분을 쌓고 이를 토대로 수사·인사를 청탁하는 브로커 행각을 하거나 지자체 사업을 수주한 의혹을 받는다.

검찰은 성씨의 수사·인사 청탁에 관여한 이들에 대한 후속 수사를 하고 있다.

관련기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