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44년만에 '자니즈' 빠진 올해 日 홍백가합전…K팝 4팀 나온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세븐틴. 사진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세븐틴. 사진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일본 최고 권위의 연말 방송 프로그램인 NHK홍백가합전에 올해도 K팝 그룹이 대거 출연한다.

13일 NHK는 그룹 세븐틴, 스트레이 키즈, 트와이스 유닛 ‘미사모’, 르세라핌 등 K팝 네 팀이 오는 12월31일 도쿄 시부야 NHK홀에서 열리는 ‘제74회 NHK 홍백가합전’에 출연한다고 보도했다.

일본에서 입지를 굳힌 세븐틴과 스트레이 키즈는 이번에 홍백가합전에 처음 출연한다. 트와이스는 총 네 차례 홍백가합전에 나왔는데 미나·사나·모모가 뭉친 미사모 유닛으로 출연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르세라핌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홍백가합전에 나온다.

걸그룹 트와이스의 일본인 멤버 미나, 사나, 모모가 그룹 내 첫 유닛 미사모. 연합뉴스

걸그룹 트와이스의 일본인 멤버 미나, 사나, 모모가 그룹 내 첫 유닛 미사모. 연합뉴스

K팝 시스템으로 만들어진 현지 팀들도 출연진 명단에 올랐다. 지난달 30일 한국에서도 데뷔하며 활동 반경을 넓히고 있는 JYP엔터테인먼트 걸그룹 니쥬는 이번에 네 번째 출연하며, 한국 CJ ENM과 일본 요시모토의 합작법인인 라포네 엔터테인먼트 소속인 그룹 제이오원(JO1)은 이번에 두 번째로 홍백가합전에 나온다.

올해로 74회를 맞는 홍백가합전은 매년 12월 31일 출연진이 여성팀(홍팀)과 남성팀(백팀)으로 나눠 노래 대결을 펼치는 형식으로 꾸며지는 프로그램으로,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

올해는 애니메이션 ‘더 퍼스트 슬램덩크’ 주제가를 부른 밴드 텐피트(10-FEET)와 내달 첫 내한 공연 예정인 요아소비 등 총 44개 팀이 출연한다.

한편 NHK는 이번 출연자 선정 때 창업자의 과거 연습생 성착취 사실이 드러난 유명 연예기획사인 옛 자니즈(현 스마일업) 소속 연예인은 배제했다.

홍백가합전에 자니즈 소속 연예인이 빠진 것은 1979년 이후 44년 만이라고 교도통신은 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