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주)그린온 ‘오염 지수 판단 장치’ 대통령상 수상

중앙일보

입력

㈜그린온(GREENON, 대표 조봉제)이 올해 발명특허대전(제42회) 영예의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특허청(청장 이인실)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회장 황철주)가 주관한 「2023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은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됐다.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은 ‘발명특허대전’, ‘상표⦁디자인권전’과 ‘서울국제발명전시회’가 동시에 개최되는 국내 최대규모의 지식재산 통합 전시회이다.

행사는 우수 특허⦁상표⦁디자인에 대한 시상⦁전시를 통해 지식재산에 기반한 우수 제품의 유통을 촉진하고, 국민들의 지식재산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통령상을 수상한 그린온의 ‘오염 지수 판단 장치 및 판단 방법’은 식중독 지수, 공기질 지수, 감기 가능 지수 등 각종 오염 지수를 자동으로 판단해 감염을 예방하는 기술로 현재도 진행중인 코로나19 감염병에 대응할수 있는 지능형 감염예방 시스템으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예측된다.

초음파기화방제기술을 개발하여 국내외 항공기 기내 소독을 맡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전염병 유입 방지와 확산방지를 위해 아메리칸에어라인, CSA(체코)항공, 케세이퍼시픽항공, 중국국제항공, 이스라엘항공, 티오피아항공 등 국내에 입항하는 항공기 기내 소독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공기질과 부유미생물을 예측하는 플랫폼 개발과 공기질 개선과 공간 부유미생물을 제거하는 하이브리브 공기청정제균기를 개발해 특허청 우수발명품과 조달청 혁신 제품 지정이 되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중소벤처기업부, 해양수산부 등약 40여개 공공기관에 납품하고 있다.

최근에는 환경부 중소환경기업 상용화 지원사업으로 ‘IoT 기반 바이오에어로졸지수와 생활환경 화학물질 센싱을 통한 공간해충살균기 제어기술’을 개발하여 스마트 방역 환경을 구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