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강한 가족] 찬바람 불면 쑤시는 관절 ‘천관보’로 연골·근력 관리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관절은 날씨 변화에 굉장히 민감한 신체 부위다. 요즘처럼 찬 바람이 불어오면 무릎·손목·어깨 관절이 쑤시고 시큰거려서 통증을 느끼는 사람이 증가한다. 관절 부위 근육과 인대가 수축하고 관절 내 압력이 커지면서 관절은 뻣뻣해지고 통증은 심해진다.

신체를 움직이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관절이 손상되면 활동 반경이 줄면서 일상이 불편해진다. 산책·등산·골프 같은 야외 활동과 계단 오르내리기나 마트 오가기 등 일상적인 활동에도 큰 제약이 생긴다. 만성적 통증으로 스트레스는 물론이고 우울감과 무력감까지도 커지게 된다.

종근당건강의 ‘천관보 프리미엄’(사진)은 중노년의 관절·연골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액상형 제품인 ‘천관보 프리미엄’은 MSM(식이유황)과 오미자 추출물이 주원료로 함유돼 관절과 연골, 근력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프리미엄 복합 기능성 제품이다. ▶근력이 줄어 고민인 분 ▶관절과 연골의 원활한 움직임을 원하는 분 ▶야외 활동과 스포츠를 즐기시는 분 ▶관절이 약해지는 중장년층 갱년기 여성에게 권장된다. 하루 한 포 섭취를 통해 관절 및 연골 건강, 근력 건강, 정상적인 면역 기능, 체내 에너지 생성, 단백질 이용 등을 한번에 챙길 수 있다.

주원료인 MSM은 관절·연골의 중요한 구성 요소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천관보 프리미엄’에는 MSM이 일일 섭취량의 최대 함량인 2000㎎ 함유됐다. MSM은 무릎관절이 불편한 사람을 대상으로 한 12주간의 인체 적용시험 결과에서 관절의 물리적 기능 개선, 관절 통증 감소 효과가 확인됐다. 또 다른 주원료 오미자 추출물(시잔드린)은 근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다. 역시 인체 적용시험을 통해 대퇴사두근력, 악력의 유의적 개선이 확인됐다. 대퇴사두근은 허벅지 앞쪽의 근육으로, 무릎이 움직이거나 무릎관절에 체중이 실릴 때 중요한 역할을 한다.

종근당건강은 초겨울 관절 건강 챙기기의 일환으로 ‘천관보 프리미엄’ 무료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평소 관절이 약해 고민이거나 기존의 관절 제품 섭취가 힘들었던 분, 프리미엄 종합관절 제품을 경험하고 싶은 분들에게 ‘천관보 프리미엄(3포)’ 무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오늘부터 일주일간 선착순 100명에 한정한다. 체험단 신청은 전화(1644-0884)로 문의하면 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