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안철수씨, 조용히 하세요" 이준석이 밝힌 그날의 '복국집 상황'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6일 서울 여의도의 한 식당에서 안철수 의원과 신경전을 벌인 일에 대해 직접 입을 열었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왼쪽)과 안철수 의원. 김경록 기자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왼쪽)과 안철수 의원. 김경록 기자

이 전 대표는 8일 유튜브 채널 '매불쇼'에 출연해 "정확하게 재연해 드리겠다"며 "복국 식당에서 방 세 칸 중 나와 안 의원이 옆방에서 각자 기자들과 식사를 하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 전 대표는 "옆방에 누가 들어오더니 계속 시끄럽게 해서 대화를 할 수가 없었다"며 "목소리를 들으니 (안 의원이라는 걸) 바로 알았다"고 전했다.

이어 "웬만하면 (계속 대화를) 하려고 했는데 너무 시끄러워서 우리 방에서 계속 맥이 끊어졌다"며 "20분 동안 듣고 있었는데 대화 내용이 이준석을 욕하는 것이었다”고 말했다.

이 전 대표는 "(나와) 같은 방에서 식사하던 기자들도 점점 민망해하더라"며 "욕하는 내용은 상관없는데 우리 방에서 대화할 수 없을 정도로 데시벨이 높았다. 그래서 '안철수 씨, 밥 먹는데 조용히 좀 합시다' 이런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러고 나니 쥐 죽은 듯이 조용하더라. 거기도 당황했을 거다. 계속 이준석 욕하고 즐겼는데 옆방에 이준석이 있었던 것 아닌가. 너무 웃기더라"고 전했다.

이 전 대표는 "방송을 통해 말씀드리는데 제발 밥 좀 조용히 먹자고 하고 싶다"며 "기사에는 매일 '안철수가 변했다'고 하는데 이런 것까지 가르쳐 드려야 하느냐"고 덧붙였다.

또 안 의원을 '안철수 씨'라고 부른 것에 대해선 "안 의원의 페이스북을 보면 예전엔 나를 '이준석 씨'라고 하다가 지금은 '이준석'이라고만 한다"며 "나는 그래도 씨는 붙여서 '안철수 씨'라고 했다"고 강조했다.

국민의힘에 따르면 이 전 대표와 안 의원은 6일 여의도 한 식당에서 각각 기자들과 오찬을 가졌다. 당시 안 의원은 지난 4일 이 전 대표가 부산을 찾아온 인요한 혁신위원장에게 영어를 사용한 점을 거론하며 '존중 없는 태도', '헤이트 스피치'라는 취지의 비판을 했다고 한다. 이를 들은 이 전 대표는 "안철수씨, 조용히 하세요"라고 외쳤다. 식사를 마친 두 사람은 서로 마주치지 않은 채 식당을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