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홍준표 “대통령 호가호위 이용해먹는 세력 혁신위서 정리해달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홍준표 대구시장이 대구를 방문한 국민의힘 인요한 혁신위원장을 만나 ‘친윤’(친윤석열)계를 향해 작심 발언을 쏟아냈다.

8일 홍 시장은 대구시청 접견실에서 인 위원장을 만나 “윤석열 정부 들어 ‘듣보잡’(듣지도 보지도 못한 잡것)들이 너무 설친다”며 “대통령을 믿고 초선이나 원외들이 나서서 중진들 군기를 잡고 설친다”고 말했다.

 홍준표 대구시장(왼쪽)과 국민의힘 인요한 혁신위원장이 8일 대구 북구 대구시청 산격청사에서 악수하고 있다.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왼쪽)과 국민의힘 인요한 혁신위원장이 8일 대구 북구 대구시청 산격청사에서 악수하고 있다. 연합뉴스

홍 시장은 “대통령하고 거리가 좀 가깝다는 사람들이 설치는 바람에 당 위계질서가 다 깨지고 개판이 됐다”며 “이건 회복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이준석 전 대표와 관련해 “얼마나 많은 듣보잡들이 나서서 조리돌림을 했느냐. 그런 식으로 모욕을 줬는데 이준석이 지금 돌아오겠냐”며 “돌아오면 진짜 그것은 배알도 없는 놈이 되지. 쉽게 못 돌아온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그런 사태를 만든 게 당 지도부”라며 “소위 대통령 믿고 설치는 철 모르는 듣보잡들이 당을 다 지배하고 있는 판에 이준석이 돌아와서 할 일이 뭐가 있겠느냐”고 했다.

또한 “이 체제에서 비례대표 정당만 창당해도 10석 가까이 차지할 수 있는데 뭐 하려고 이준석이 지역구 나가겠다고 목매달겠나”라고도 말했다.

홍 시장은 “이준석이 신당 만들면 김기현 대표는 먹잇감이 된다”며 “김기현 대표는 이준석 못당한다. 그럼 총선이 되겠느냐”고 주장했다.

홍 시장은 혁신위 활동과 관련해선 “(지도부가 혁신위에) 전권을 주겠다고 했으면 인 박사가 이야기한 대로 해줘야 한다”며 “그걸 해주느니 마느니 논의하는 자체가 저질러놓은 것을 적당히 수습 한번 해보라고 하고 수습 못 하면 혁신위에 덮어씌우려는 얄팍한 생각”이라고 언급했다.

홍준표 대구시장(왼쪽)과 국민의힘 인요한 혁신위원장이 8일 대구 북구 대구시청 산격청사에서 면담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왼쪽)과 국민의힘 인요한 혁신위원장이 8일 대구 북구 대구시청 산격청사에서 면담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인 위원장은 “당 안에서 우리가 대통령의 얼굴이고 당의 얼굴인, 우리가 책임감 있게 똑바로 해야 한다는 아픈 처방을 내렸다”며 “지금은 좀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연말까지 도와달라”고 하자, 홍 시장은 “난 듣보잡들 때문에 싫다”고 웃으며 말했다.

홍 시장은 “듣보잡들, 설치는 애들은 내년에 자동 정리될 거다. 정리되고 난 뒤에 새로 시작하면 될 일”이라며 “지금 와서 내가 총선에 관여할 수도 없고, 관여할 필요도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홍 시장은 또 “대통령에 대해 언론이나 많은 사람이 ‘대통령은 권모술수를 모르는 사람’이라고 한다. 대통령을 호가호위 이용해 먹는 사람들이 문제”라며 “대통령이 최근에 그걸 깨닫고 자기 이용해 먹는 세력들을 멀리하고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래서 대통령이 저런 비판을 받는 것이 참 안타깝다”며 “혁신위가 그런 세력들을 정리해달라”고 당부했다.

인 위원장은 “명심하겠다”고 답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