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전문직 상대 43억 투자 사기…5년 만에 또 나타난 '제니퍼 정'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경찰이 외국계 의료기기 회사의 한국법인 대표라고 소개하며 수십억대 투자사기를 벌인 40대 여성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이 여성은 5년 전 광주시에 외국계 회사의 수천억대 투자를 제안했으나, 결국 허위로 밝혀진 촌극의 중심에 있던 '제니퍼 정'이다.

2일 광주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전문직 등을 상대로 43억원 상당의 투자금을 받아 가로챈 혐의(사기)로 A씨(49·여)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A씨는 피해자들에게 자신을 미국에 본사를 둔 의료기기 회사 B사의 한국 총판(지부) 대표라고 소개한 것으로 조사됐다.

A씨는 회사에 투자하면 투자 이민으로 영주권을 획득할 수 있고, 교환학생으로 가기도 용의하다며 의사 등 피해자들의 투자를 유도했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은 현재 고발인은 4명이지만, 이들 외에도 투자자는 더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A씨는 제니퍼 정이라는 이름으로 2018년 자신을 B사 한국 측 파트너라고 소개하며 광주시에 3200억원 규모 투자를 제안하기도 했다. 광주시는 비전 선포식까지 열어 350개 일자리 창출이 가능한 투자유치라고 발표했으나, B사 본사에서는 투자 계획이 없다고 밝히면서 촌극으로 끝이 났다. A씨는 당시 광주시에 "투자정보를 유출했다"고 소송을 걸겠다고 맞서기도 했다.

경찰은 이번 사건을 수사하며 B사 측에 A씨와의 관계를 문의했으나, B사 측은 "우리와 아무런 관계가 없는 인물"이라고 답변했다고 설명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