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전청조 "오은영이 멘탈코치, 1인당 3억 내라"…유명인도 팔았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왼쪽)와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권혁재 사진전문기자·연합뉴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왼쪽)와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권혁재 사진전문기자·연합뉴스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42)씨의 재혼 상대였던 전청조(27)씨가 정신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와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까지 언급하며 사기 행각을 벌였다는 주장이 나왔다.

1일 CBS 노컷뉴스 보도에 따르면 남씨와 전씨의 최측근인 A씨는 전씨가 남씨의 펜싱아카데미 학부모와 코치 등을 상대로 벌인 사기 수법에 관해 설명했다.

A씨는 전씨가 펜싱아카데미 학부모들에게 자신을 '매널'이라는 회사 대표라고 소개한 뒤, 1인당 수억원에 달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안했다고 주장했다.

A씨는 "학부모들에게 '매널'이라는 실체도 없는 회사를 거론했다"면서 "전씨는 (매널에서) 미국 아이비리그 대학 진학에 유리한 스포츠 종목인 펜싱·아이스하키·승마 등을 한 데 모아 재벌가를 상대로 비밀리에 프로그램을 기획한다고 했다"고 전했다.

이 과정에서 전씨는 오은영 박사와 이부진 사장을 언급했다고 A씨는 말했다.

A씨는 "(전씨가 매널에) 오은영 박사를 붙여서 멘탈 코치까지 해서 (학부모들에게) 한 달에 '1인당 3억원'을 받겠다고 했다"며 "3억원이라는 금액이 말도 안 되는데 사람들은 혹했다"고 설명했다.

또 "전씨가 이부진 사장과 대단히 친분이 있는 것처럼 모든 사람한테 과시했다"면서 "(이부진 사장과) 만나서 이런저런 얘기를 나누고 추천받았다고 정말 자세하게 묘사했다"고 전했다.

한편 전씨는 지난달 31일 오후 3시 52분쯤 경기 김포시에 위치한 친척 집에서 사기·사기미수 혐의 등으로 검거된 후 서울 송파경찰서로 압송됐다.

경찰은 경기 김포 전씨 모친 거주지와 전씨 거주지로 알려진 서울 송파구 잠실동 시그니엘에서 압수수색영장 집행과 증거물 임의 제출 등 방법으로 전씨 혐의 관련 증거물을 확보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