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시립대, 대학 최초 서울시 산하 공기업 취업설명회 성료

중앙일보

입력

원용걸 서울시립대학교 총장이 ‘서울시 산하 공기업 및 투자?출연기관 취업설명회’ 개막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원용걸 서울시립대학교 총장이 ‘서울시 산하 공기업 및 투자?출연기관 취업설명회’ 개막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원용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총학생회와 공동으로 31일 10시부터 17시까지 서울시립대 백주년기념관 국제회의장에서 ‘서울시 산하 공기업 및 투자‧출연기관 취업설명회’를 개최했다.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거점형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15개 서울시 산하 공기업 및 투자‧출연기관이 참가하여 공공기관의 특성과 채용 방식을 알려주고, 관련 상담을 진행했다.

설명회 참가 기관은 서울교통공사, 서울시설공단,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 서울주택도시공사(SH), 서울에너지공사, 서울의료원, 서울경제진흥원(SBA), 세종문화회관, 서울시복지재단, 서울문화재단, 서울디자인재단, 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 서울관광재단, 서울특별시120다산콜재단, 서울시자원봉사센터이다.

참가기관의 채용설명 부스 외에 서울고용복지플러스센터, 한국직업지도진흥원 등 고용노동부 유관기관의 부스가 설치되어 청년고용 관련 정책과 혜택을 안내하고, 취업 및 심리 상담 부스와 다양한 이벤트 부스도 운영했다.
공기업과 공공기관의 취업을 준비하는 행사 참여자들을 위한 전문 컨설턴트들의 진로‧취업 상담과 심리 상담이 예약과 현장접수를 통해 동시에 진행되었으며, 15시 현재 500여명이 행사장을 방문하는 등 성황리에 이루어졌다.

올해 3월 개소한 서울시립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진로‧취업 1:1 전문 상담 ▲진로‧취업 역량 검사 및 컨설팅 ▲진로‧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일자리 매칭 등 재학생, 졸업생, 지역청년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진로와 취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