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건설명가] 광주 중앙공원 품은 브랜드 단지…상무지구 생활 인프라 공유 가능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위파크 더 센트럴

‘위파크 더 센트럴’(조감도)은 호반건설과 라인건설이 광주에서 두 번째로 공급하는 민간공원 특례사업 단지다.

‘위파크 더 센트럴’(조감도)은 호반건설과 라인건설이 광주에서 두 번째로 공급하는 민간공원 특례사업 단지다.

호반건설과 라인건설이 광주광역시 서구 풍암동 중앙공원 2지구에 공급한 ‘위파크 더 센트럴’이 광주 분양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 아파트는 호반건설과 라인건설이 마륵공원에 이어 광주에서 두 번째로 공급하는 민간공원 특례사업 단지다.

전체 사업부지 중 대부분을 광주시민을 위한 도시공원으로 기부채납하고, 나머지 부지에 공동주택을 짓는다. 지하 2층~지상 29층, 7개 동 규모에 전용면적 84~104㎡ 695가구로 이뤄졌다.

인근 광주 지하철 2호선 계획

이 단지가 들어서는 중앙공원 2지구는 재생의 숲, 물의 정원 등 다양한 테마정원으로 꾸며지며, 중앙공원의 풍부한 녹지와 단지 내 산책로가 연계된다. 여기에 풍암호수공원·금당산 등도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교통도 편리하다. 인근에 광주 지하철 2호선 원광대병원역(예정)과 월드컵경기장역(예정)이 계획돼 있고, 금화로·희재로·월드컵4강로·제2순환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여기에 광주 인기 주거지역인 상무지구와 인접해 있어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롯데마트·롯데아울렛·염주체육관·미래로21병원·광주월드컵경기장 등이 있다. 주변에 염주초·화정남초가 있으며, 화정중·광덕중·고로 통학이 쉽다. 특히 단지와 중앙공원이 바로 연결돼 도심 속에서 자연경관을 감상하며 여유로운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완성도 높은 상품성도 눈길을 끈다. 위파크 더 센트럴은 공원과 연계된 단지 배치와 혁신설계가 적용돼 채광·통풍·개방감 등이 뛰어나다. 또 가변형 벽체 설계를 적용해 입주자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중앙공원과 연계 설계 적용

주부 가사 동선을 배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했고, 드레스룸·다목적실·팬트리 등 수납공간이 제공된다(타입별 상이). 단지 안에 피트니스클럽실내골프연습장·작은도서관·키즈&맘스클럽·실내탁구장 등의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된다.

지상에는 차가 없는 단지로 입주민에게 안전한 보행 환경을 제공한다. 단지 주출입구에는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승·하차할 수 있는 통학버스 정류장이 조성되며, 단지 내 어린이집도 들어설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광주시 서구 쌍촌동 956-7에 있다.

문의 1670-249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