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다시 감방 가고싶어" 돌 던진 40대, 결국 원하는대로 됐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출소한 지 10개월 만인 지난 8월  다시 교도소에 가고 싶다며 교정시설에 돌을 던진 출소자가 징역형을 받았다. 결국 출소 1년 만에 다시 교도소에 가게 됐다.

25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전지법 형사8단독 최리지 판사는 특수공용물건손상 등 혐의로 기소된 A씨(44)에게 징역 2년을 선고했다.

A씨는 지난 8월 23일 대전의 한 교정시설 출입문을 향해 두 차례에 걸쳐 바닥에 있던 돌을 집어 던져 유리를 깨뜨린 혐의로 기소됐다.

또한 범행 다음 날인 8월 24일 중구 한 음식점에서 1만8000원 상당의 음식을 무전취식했다. 이어 신고받고 출동한 경찰에게 "교도소 가고 싶다"고 말하며 경찰차 문을 발로 걷어차는 행패를 부렸다.

A씨는 2021년 8월 특수재물손괴죄로 실형을 살다 지난해 10월 출소한 뒤 해당 교정시설에서 지내오다, 지난 4월 시설 내 음주 난동으로 강제 퇴소를 당하자 이에 불만을 품고 범행한 것으로 조사됐다.

최 판사는 "다수의 전과가 있는 데다 동종 범죄로 실형을 선고받고 출소한 지 약 10개월 만의 재범으로 죄질이 좋지 않다"면서 "특별한 직업이나 주거지 없이 '교도소에 가고 싶어 범행했다'고 진술하는 등 재범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고 양형 이유를 설명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