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대통령실 "김승희 자녀 학폭 사전 인지? 전혀 사실 아니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김승희 대통령비서실 의전비서관. 연합뉴스

김승희 대통령비서실 의전비서관. 연합뉴스

대통령실이 23일 ‘김승희 전 의전비서관 자녀 학교폭력 문제를 미리 알고 있었을 것’이란 의혹을 부인했다.

대통령실은 이날 “경기도 교육청이 자료 제출 사실을 대통령실에 알려오지도 않았을 뿐 아니라 그와 관련해 김 전 비서관으로부터 어떠한 사전 보고도 받은 바 없다”며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대통령실은 학폭 문제를 인지한 시점이 김영호 민주당 의원이 국감에서 관련 질의를 한 날이라고 짚었다. 그러면서 “당일 즉각 인사조치를 했다. 공직자의 지위가 진상 조사 등 이후 절차에 영향 줄 가능성을 원천 차단하는 선제적 조치였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경기도 교육청 등 관련 기관에서 사건의 진상이 밝혀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막연한 추측에 근거한 의혹 제기를 자제해달라”고 덧붙였다.

한편 김 의원은 이날 MBC 라디오에서 “제가 (국정감사에서) 폭로하기 전 대통령실에서 이미 알고 있었다”며 “경기도교육청에서 (학교폭력 관련) 자료를 (나에게) 주고 나서 피해자와 가해자 측에 ‘국정감사용 자료를 (의원실에) 제출했다’ 전달했다”고 주장했다.

국감 이틀 전인 지난 18일 김 전 비서관 측에 국감 자료가 제출됐다는 통보가 있었던 만큼 대통령실도 사전에 알았으리라는 게 김 의원의 추정이다.

김 비서관의 초등학생 자녀는 학교에서 후배를 때려 전치 9주의 상해를 입힌 것으로 파악됐다. 김 비서관은 이 같은 의혹에 휘말리자 지난 20일 사퇴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