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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3분기 가입자 876만명 증가…3년만에 최대치

중앙일보

입력

사진 넷플릭스

사진 넷플릭스

동영상 스트리밍 업체 넷플릭스의 분기별 가입자 수 증가 폭이 3년여 만에 최대치를 기록했다.

18일(현지시간) 넷플릭스가 발표한 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3분기 가입자 수가 전 세계에서 876만명 증가해 총 2억4715만명이 됐다.

3분기 가입자 증가 폭은 2020년 2분기 1010만명 이후 최대다.

3분기 기준 전체 가입자 수는 1년 전보다 10.8% 증가했다.

매출액은 85억4200만달러(약 11조5744억원), 영업이익은 19억1600만달러(약 2조5961억원)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7.8%, 25.0% 늘었다.

주당순이익(EPS)은 3.73달러로, 월가 예상치였던 3.56달러를 웃돌았다.

이 같은 실적 호조에 힘입어 넷플릭스 주가는 이날 장 마감 후 시간외거래에서 12% 넘게 올랐다.

넷플릭스는 3분기 매출 성장이 계정 공유 금지 정책과 강력하고 꾸준한 콘텐츠 공급 등에 힘입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넷플릭스는 광고 시청이 포함된 요금제의 3분기 가입자 수가 전 분기보다 70% 가까이 증가하는 등 매출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광고 요금제가 출시된 국가의 전체 가입자 중 30%가량이 광고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다고 넷플릭스는 전했다.

이에 더해 넷플릭스는 수익성을 높이기 위해 미국, 영국, 프랑스에서 일부 요금제 가격을 인상한다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우리의 시작 가격은 다른 스트리밍 업체들과 비교해 매우 경쟁력이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넷플릭스는 미국의 유명 제작사 스카이댄스 애니메이션과 다년간의 계약을 맺고 새 애니메이션 영화를 제작해 내년부터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향후 구독자들이 콘텐츠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 활동을 즐기고 관련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물리적 공간으로 ‘넷플릭스 하우스’ 매장을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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