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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소비자의 선택] 이체·상품가입 등 편리하고 빠른 금융서비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신한 쏠(SOL)

신한은행의 신한 쏠(SOL)이 ‘2023 소비자의 선택’ 금융/은행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12년 연속 수상이다.

지난해 10월 출시한 신한 쏠(SOL)은 빠른 속도뿐 아니라 이체, 상품 가입 등 금융 본연의 기능을 재설계해 고객에게 편리하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고객 친화적인 앱으로 평가됐다. 차별화 기능으로는 ▶사용자의 취향대로 홈 화면을 구성하는 ‘내맘대로 홈’ ▶친구·그룹 선택 중심의 쉽고 빠른 뉴이체 ▶계좌를 보유하지 않아도 간편한 인증만으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콘텐츠 회원제도’ ▶금융거래를 가족 및 지인들과 나누고 추억으로 저장하는 ‘스토리뱅크’ ▶스스로 업무처리까지 진행하는 ‘Self-Closing 챗봇’ 등의 서비스가 있다.

출시 1주년을 맞은 신한 쏠(SOL)은 신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서비스와 비금융 제휴서비스를 지속해서 출시했다. 바이오 인증인 ‘얼굴인증’을 로그인 수단으로 추가했고, 고객의 음성을 듣고 뱅킹 업무가 실행되는 ‘음성뱅킹’ 서비스를 탑재했다. 또한 생활에 필요한 금융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쏠 생활정보’, 해외 골프장을 쉽게 예약할 수 있는 ‘해외골프 예약’ 서비스도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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