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독일 프로축구팀, 전쟁 관련 글 올린 선수에 활동 정지 징계

중앙일보

입력

안와르 엘가지 선수. EPA=연합뉴스

안와르 엘가지 선수. EPA=연합뉴스

최근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 간 전쟁과 관련해 SNS에 글을 올린 프로축구 선수가 활동 정지 징계를 받았다.

미국 스포츠 전문 매체 ESPN은 17일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마인츠 구단이 공격수 안와르 엘가지가 SNS에 이스라엘과 하마스 전쟁에 관한 글을 올린 것과 관련해 훈련과 경기에 참여할 수 없는 활동 정지 징계를 내렸다”고 보도했다.

활동 정지 기간이 얼마나 될 것인지는 공개되지 않았다.

엘가지는 모로코계 네덜란드 선수로 프랑스, 잉글랜드 리그에서도 활약했다.

마인츠 구단은 “우리 구단은 수십년간 이어진 중동 분쟁에 대해 다양한 관점이 있다는 사실을 존중한다”면서도 “하지만 이 게시물의 내용은 우리 구단의 가치와 전혀 맞지 않는다는 사실이 명확하다”고 징계 배경을 설명했다.

엘가지는 곧바로 자신이 올렸던 게시물을 삭제하고 “모두의 평화를 위해 올렸던 글”이라고 해명했다.

유럽 매체들에 따르면 엘가지는 이스라엘을 비난하는 친팔레스타인 게시물을 공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BBC는 “독일 프로축구 바이에른 뮌헨 소속의 모로코 출신 수비수 누사이르 마즈라위 역시 지난 주말 팔레스타인을 옹호하는 동영상을 SNS에 올렸다”며 “마즈라위가 모로코 대표팀 일정을 마치고 팀에 복귀하면 구단과 면담하게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또 프랑스 니스에서 뛰는 알제리 출신 수비수 유세프 아탈도 반유대주의 영상을 SNS에 올린 혐의로 프랑스 검찰의 조사를 받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