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전문대학교육협의회, 전문대생 수기 공모전 개최

중앙일보

입력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나에게 전문대학이란’ 주제로 전문대학과 고등직업교육의 특징과 전공, 대학 입시 등을 준비하며 겪었던 에피소드 등을 내용으로 하는 ‘2023년 전문대학생 수기공모전’을 개최한다.

최근 전문대학 성인학습자와 유턴 입학자가 꾸준히 늘고 있고 일반대학과 구별된 전공을 통해 자신만의 분야에서 전문인재로 거듭나기 위한 수험생들의 전문대학 지원이 이뤄지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에서는 수험생들이 전문대학을 선택한 이유, 전문대학이 나에게 끼친 영향과 학교생활, 전문대학 졸업 후 전문직업인으로 거듭난 이야기 등을 알리기 위해 이번 수기 공모전을 준비하게 됐다.

공모 접수 기간은 오는 31일까지이며, 수기 공모전 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바로 접수가 가능하다.

참가 대상은 전국 전문대학교 재학생과 졸업생이며 시상은 대상(1명) 100만 원 상금 및 상장, 우수상(2명) 각 50만 원 상금 및 상장, 장려상(5명) 각 20만 원 상금 및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남성희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은 “전문대학은 유니크한 전공을 선택해 전문직업인이 되고자 진학하거나 전문적인 직업교육을 받고 일찍 사회에 진출하려는 학생들이 입학하는 고등교육기관이다”며 “전문대학의 산학협력 교육과정을 소개하고 전문대학을 선택한 학습자들의 다양한 이야기 등을 이번 수기 공모전을 통해 소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