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미치광이 나타났다" 심해진 막말…김영호 저격한 北선전매체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김영호 통일부 장관. 김성룡 기자

김영호 통일부 장관. 김성룡 기자

북한 대외 선전매체들이 김영호 통일부 장관을 '미치광이' '역대 최고 매국 역적'이라며 막말 비난하고 나섰다.

대남 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TV'는 12일 "괴뢰 지역에서 매일 같이 핏대를 돋구며 대결 악담을 쏟아내는 미치광이가 나타났다"며 "바로 괴뢰 통일부 장관 김영호"라고 했다.

이어 "반공화국 대결 의식에 찌들대로 찌든 이 자는 범죄적 망동으로 악명을 떨친 역대 괴뢰 통일부 장관들을 능가하는 매국 역적"이라고 맹비난했다.

선전매체 '메아리'도 이날 "괴뢰 내부에서 통일부 장관 김영호 놈에 대한 비난과 규탄이 높아간다"며 "기고만장하여 설쳐대고 있는 김영호 놈은 역사의 준엄한 심판을 받고야 말 것"이라고

메아리' 역시 이날 "괴뢰 내부에서 '통일부' 장관 김영호 놈에 대한 비난과 규탄이 높아간다"며 "기고만장하여 설쳐대고 있는 김영호 놈은 역사의 준엄한 심판을 받고야 말 것"이라고 폭언했다.

북한은 줄곧 통일부에 대한 비난을 이어왔지만 최근부터 김 장관의 실명을 거론하는 등 수위도 한층 끌어올리는 모양새다.

앞서 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는 지난 9일 "괴뢰 통일부 장관 김영호 놈과 차관 문승현 놈은 기회가 있을 때마다 '국제사회가 일치단결해 대북 압박을 지속하면 북이 변화를 선택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라느니 하는 악담들을 계속 줴쳐댄다"며 김 장관의 실명을 처음 언급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